포토샵으로 제품이미지를 만지는 사람들은 간혹 제품의 신선함이나 촉촉함, 깨끗함의 극적인 효과를 위해 물방울을 넣는 경우가 있다.

제품 자체의 표면에 넣기도하고, 상세페이지 혹은 광고배너에 활용해 멋진 이미지를 표현하기도 한다.

 

이러한 물효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두가지정도 포스팅 해볼까 한다.

한번 만들어두면 물방울만 따로 저장해두었다가 여기저기 복사해서 옮겨다 쓰면 손쉽게 물방울을 활용할 수 있다.

물방울 만드는게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니 한번 따라해보시길...

(여기서 난 포토샵 cs3 영문판 버전을 사용했다)

 

 

 

 

 

1. 준비한 이미지를 열고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한다. 

 

 


 

 


2. '선택툴->마우스우클릭->원형선택툴' 선택 후

이미지 창에서 'Shift+마우스드래그'로 정원형을 만들 수 있다.

 

 

 

 

 


3. 그라디언트 툴 선택하여(단축키G) 상단에서 세번째 블랙화이트를 선택한다. (전경색을 검정,배경색을 흰색으로 바꾸고 진행해도 됨)

형태도 직선형 그라디언트로 바꿔주고, 혹시 리버스가 체크되어있다면 체크해제해준다.

 

 

 

 

 

 

4. 선택되어있는 원형에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그라데이션을 그려준 후, Ctrl+D로 선택해제한다.

 

 

 

 

 


5. 레이어선택 후 모드를 '오버레이'로 바꿔준다.

 

 

 

 

 


6. 레이어 더블클릭 후 레이어스타일에서 아래와 같은 효과를 주면 된다.
 

이너쉐도우=>리니어번.오퍼시티43%.앵글-30도(체크해제).거리2.초크0.사이즈5

(여기서 use Global Light 체크를 해제해야 이 오브젝트를 다른 레이어창으로 옮겨가도 그림자 앵글이 유지된다.) 

 

 

 

 

드롭쉐도우=>리니어번.오퍼시티30%.앵글127도(체크해제).거리7.스프레드0.사이즈14
(여기서 거리와 사이즈는 만드는 물방울 크기에 따라 어색하지 않게 적당히 조절해서 사용하자)

 

 

 

효과가 완성되었으면 확인버튼(ok)을 눌러 적용한다.

 

 


7. 레이어를 또 하나 생성하여,

전면색 흰색으로 변경 후 적당한크기의 브러쉬를 선택하여 물방울에 하이라이트 부분을 찍어준다.

(브러쉬 10픽셀.하드니스50% 설정역시 물방울 크기에 따라 변경해주면 된다)

 

 

 

 

 

 
8. 두개레이어 함께 선택 후 화면에서 'Alt' 누르며 원하는 위치로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 손쉽게 복사할 수 있다.
 복사한 물방울을 'Ctrl+T'로 크기조정 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해도 물방울은 완성되지만 흐르는 물방울을 만들어보자.

 


9. 복사했으면 두개 레이어가 같이 선택되어 있을것이다. 여기서 하이라이트 레이어가 아닌 물방울레이어만 따로 선택하여, Filter->liqufy 로 들어간다.
키보드 엔터옆에 있는 '[', ']'로 선택 크기를 조절한 후 마우스로 문지른다.

 

 

 

 

 

 

 

 

10. 지우개툴(단축키E)로 끝부분을 지워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방울을 연출해준다.

 

 

 

 

 

여기서 조금 더 사실적인 효과를 주자면, 물방울을 통해 보이는 부분이 볼록렌즈처럼 보이게 하는것이다.

 

11. 배경레이어를 선택하여 선택툴로 물방울부분에 렌즈효과를 줄 영역을 선택한다.

 

 

 

 

 

12. 상단메뉴에 filter->distort->spherize 클릭 후 볼록하게 보이도록 적당히 수치조절(50~80)하여 확인(ok)을 누른다.

 

 

 

 

 

 

그러면 요렇게 물방울이 완성~!!!

 

 

 

 

이걸 조금 응용해보면 제품에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잘 활용해보자^^

다른방식의 물방울효과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음.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호랑나비

    고맙습니다 잘배워갑니다 건강하세요^-^

    2016.09.08 10: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