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기타정보2016. 7. 21. 13:05

 

 

 

 

 

 

최근 포토샵이 엄청느려지거나 프로그램을 다시 껐다가 켰을때 아예 열리지 않는 현상이 종종 일어났다.
처음엔 폰트 충돌인가 싶었는데 이게 재부팅하면 괜찮다가 잊을만하면 가끔한번씩 나타나길래 컴퓨터가 맛이간건가?싶었다.

 

그래서 며칠 전 포맷까지 했는데도 또 그런현상이 발생하여 이번에 원인을 확실히 알았다.

 

가끔 인터넷으로 카드금액 조회를 위해 카드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컴퓨터에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한다.
바로 이 보안프로그램 중 하나가 말썽이였는데 AhnLab Safe Transaction 이 범인이였던것.

 

 

 

 

 

 

이 보안프로그램은 한번 설치해놓으면 은행이나 카드사 홈페이지를 접속할때 자동으로 작동되는데,
작동되는 순간 포토샵 프로그램이 먹통 된다는 것.

 

포토샵이 켜져있는 상태로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포토샵 상단 옵션바가 빠른속도로 깜박거리며 작업불능의 상태로 느려지고, 보안프로그램 작동 후 포토샵을 키려고하면 프로그램이 아예 열리지 않는것이다.

 

 

 

 

 


일러스트나 다른 프로그램들은 멀쩡한거같은데 유독 포토샵만 이상해짐;;

내가 낮은버전의 CS3를 쓰고있어서 그런건지...아니면 원래 이 보안프로그램이 포토샵이랑 충돌하는 문제가 있는건지...


 

암튼 처음엔 이 사실을 알고 보안프로그램자체를 삭제했는데,
가만보니 은행이나 카드사 홈페이지만 닫으면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 작동이 중지되어 포토샵이 정상적으로 실행되길래 그냥 놔뒀다.

 


괜히 포맷만했음 ㅠㅠ

가끔 잘 사용하던 포토샵이 안열리거나 이상해진다면 이 문제를 한번 체크해보자.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