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열너비보다 내용이 길 경우 한 셀의 내용을 2줄, 3줄로 표시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 방법인 'Alt + Enter'는 내가 줄을 바꾸고 싶은 부분에서 강제로 줄을 바꾸는 단축키이고,

두 번째 방법인 '텍스트 줄 바꾸기'는 열 너비에 맞춰 넘치는 부분만큼 자동으로 줄을 바꾸는 기능이다.

 

 

 

1. Alt + Enter

원하는 부분에서 강제로 줄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열 너비가 내용보다 좁아질 경우 - 줄 바꿈 내용에 변화가 없고 열 너비만큼만 표시되고 넘치는 부분은 숨겨진다.

열 너비가 내용보다 넓어질 경우 - 줄 바꿈 내용에 변화가 없다.

 

이 기능은 주로 표에서 소제목이 길 경우 사용한다.

 

 

 

 

2. 텍스트 줄 바꿈

[홈]-[맞춤]-[텍스트 줄 바꿈], [셀 서식]-[맞춤]-[텍스트 줄 바꿈]

열 너비보다 넘치는 부분을 자동으로 줄 바꿈해준다.

열 너비가 좁아지거나 넓어질 경우 - 열 너비에 맞춰서 줄 바꿈이 자동으로 변경된다.

 

이 기능은 주로 제목이 아닌 내용이 넘칠 경우 사용한다.

 

리본 메뉴를 이용할 경우

 

 

[셀 서식] 대화 상자를 이용할 경우

 

 

 

 

 

'Alt + Enter' 활용

 

 

 

 

1. 아래와 같이 두 줄로 입력된 내용이 있을 경우 열 너비에 맞춰 내용을 균등 분할하여 보기 좋게 변경해보자.

셀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셀 서식] 메뉴를 선택한다.

 

 

 

 

2. [셀 서식]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텍스트 맞춤'의 '가로'에서 '균등 분할 (들여쓰기)'를 선택한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들여쓰기'가 활성화되는데 '0'이 아닌 다른 숫자를 입력하면 그 숫자만큼 양쪽 끝에 여백을 주게 된다.

 

 

 

 

3. 아래와 같이 셀 내용에 균등 분할이 적용되어 열 너비에 맞춰 같은 간격으로 띄어진다. 

이처럼 Alt + Enter와 균등분할 기능을 사용하여 셀 내용을 꾸밀 수 있다.

 

 

 

 

'텍스트 줄 바꿈' 활용

 

 

 

 

1. 내용이 길 경우 텍스트 줄 바꿈으로 열 너비에 맞게 내용을 표시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 줄로 나뉘는 걸 볼 수 있다.

 

 

 

 

2. 내용을 두 줄로 표시하기 위해 B 열의 너비를 넓히면 기존의 행 높이가 그대로 유지되어 위아래 공백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행 구분선에서 더블 클릭해주면...

 

 

 

 

3. 아래와 같이 내용에 맞게 행 높이가 자동 맞춤이 되어 공백이 사라지게 된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