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족발집이 있다.
사실 이집 일반 족발은 안먹어봐서 잘 모르겠고, 매운족발을 워낙 좋아해서 알게 된 곳인데 살짝 달달하면서 매콤한 숯불향이 느껴지는 매운양념이 딱 내 취향저격이었던 것.

 

몇 년 전, 친구와 한번 갔다가 그 맛에 반해 이후에도 몇 번 더 갔는데, 테이블 몇 개 안되는 작고 허름한 가게가 알고보니 하남에서 꽤 유명한 족발집이었다.
이곳은 덕풍시장길에 위치해있어 동네 아저씨들이 술 한잔하러 많이 찾는곳인지라, 사실 젊은여자 둘이 가서 먹기에 분위기가 썩 좋진않다.
그래서 요새는 이렇게 배달로 시켜먹는다.

(주인 아주머니가 매우 친절하셔서, 직접가서 먹으면 계란찜 서비스로 주셨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다)

 

 

 

하남족뱅이

 

 

몇 년 사이에 가격이 꽤 올랐다.
예전에 3만원이었던 매운족뱅이 중사이즈가 34,000원. 대사이즈가 41,000원

 

족발만 먹으면 좀 더 싸지만, 난 무조건 족발과 골뱅이 세트인 족뱅이를 추천~!!!

족발도 맛있지만 매콤새콤한 골뱅이 무침이 아주 별미다.

보통 족발시키면 서비스로 막국수를 주는곳이 많은데, 난 이 골뱅이무침이 훨씬 더 맛있더라.

 

 

 

 

사실 골뱅이무침과 함께 싸먹기에는 일반 숯불구이 족발이 더 어울릴거 같으나...내가 매운족발을 좋아하는 관계로 매운 족발+골뱅이세트 중사이즈를 주문했다.

 

 

하남족뱅이

 

 

상차림은 매운족발+골뱅이무침+골뱅이소면+명이나물+오뎅국+무말랭이+어리굴젖+상추+쌈장+콩가루+작은콜라한캔.

 

 

 

하남족뱅이

하남족뱅이

 

이렇게 소면을 넣어 비비면 아주 맛깔난 골뱅이 무침 완성.

 

 

 

 

하남족뱅이

 

 

특히 난 매운족발을 (인절미)콩가루에 묻혀 먹는걸 좋아한다.

명이나물에 싸먹어도 맛있고, 골뱅이 무침과 함께 싸먹으면 더 맛있고...

가끔 상추쌈도 한번씩 싸먹고...

 

 

 

 

하남족뱅이

 

 

여러가지 스타일로 먹으며, 입안가득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매운족발은 달달함이 같이 느껴져서 그런지, 먹을때는 별로 안매운거 같은데... 먹고나면 그날 저녁 속이 좀 화끈거리다는게 함정 ㅋ

 

 

 

우리는 둘 다 양이 적기도하고...골뱅이양이 푸짐한지라, 중사이즈 시켜도 반은 남는다.

 

남은건 냉장고에 잘 넣어뒀다가 다음날 차가워진 상태로 먹으면 훨씬 더 맛있다는거~~~~

바로 막 먹었을때보다 다음날 남은거 먹을때가 더 맛있는 유일한 배달음식임 ㅋㅋ

아무래도 족발 특성상 차가워지면 쫄깃한 식감이 더 좋아지고, 양념이 더 온전히 베어드는거 같다.

특히 골뱅이 무침 소면과 골뱅이 위주로 먹고, 야채 남겨뒀다가 족발과 먹는거 정말 강력추천!

 

좀만 덜 비싸면 좀 더 자주시켜먹을텐데...안타깝...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하남시 덕풍동 328-7 | 하남족뱅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