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엑셀창을 두개이상 띄우는 방법

 

듀얼모니터를 쓰면서 작업하다보면 파일을 두개같이 띄우고 보면서 작업하면 편한경우가 많은데 이는 비단 파일뿐아니라 익스플로러를 무한으로 창을 띄워 여러개를 비교하며 볼때가 많다.

 

거기에 익숙해 있던 난 처음 엑셀을 접하고 두개화면을 동시에 볼수없는 기능때문에 엄청 불편했던 기억이 있다. 

 

엑셀을 오랫동안 사용했던 사람들도 대다수 엑셀창 두개를 띄우는 방법으로 한개창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다시

엑셀 2007을 연후 거기서 다시 파일을 불러오는 번거로운 방식을 사용하더라.

 

근데 사실 설정만 좀 만져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다.

 

먼저 내컴퓨터에서 "도구-폴더옵션"을 클릭한다. 

 

 

 

 

"파일형식"탭 선택 후 스크롤바를 거의 밑에까지 내리면

XLS  Microsoft Office Excel 97~2003워크시트를 선택 후 "고급"을 클릭한다. 

 

 

 

 

"열기"선택 후 "편집"을 클릭한다.

 

 

 

 

"DDE 사용 - DDE 메시지" 내용에 있는내용 [open("%1")]를 삭제하고

명령을 실행할 응용 프로그램(L)에서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EXCEL.EXE" /e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EXCEL.EXE" /en "%1"로 변경후 확인(en쓰고 따옴표 넣기전 한번 띄어줘야함)

 

앞부분은 엑셀버전이나 경로에따라 약간 틀릴수가있으니 건드리지말고 뒤에 글씨만 추가(n "%1")해서 수정해주면된다. (n 뒤에 한칸 띄어줘야 함)

 

 

이 작업을 파일형식 탭에서 XLSX  Microsoft Office Excel 워크시트에도 똑같이 해주면 된다.

(모르겠으면 다시 스크롤바를 위로 올려 고급 선택한 후부터 다시보시길~)

 

 

이제 엑셀파일을 더블클릭만해도 편하게 열어 동시에 볼수있다.

 

*혹시나 문제가 생길시 다시 원상태로 복구해야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변경 전 미리 메모장 같은데다 이전 내용을 그대로 저장해 두는걸 권장합니다.

 

 

 

+++추가(2014/8/1)+++

 

 

윈도우7에서는 위의 방법이 먹히지 않아 찾아보니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어 내용을 추가합니다.

엑셀 창을 하나 띄우고 작업표시줄(시작 버튼과 시계가 표시되는 줄)에서 엑셀 아이콘을 찾아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바로 새 창이 별도로 열려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