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문서를 작성할 경우 결재란처럼 문서 작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그냥 그림으로 붙여야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서는 결재란을 만들어 그림으로 붙여넣는 과정까지 알아보자.

결재란이 추가된 거래명세표 파일을 첨부했으니 다운받아서 실제로 실무에서 사용해도 될 듯하다.

 

 

거래명세표의 결재란 미리 보기

 

 

결재란 만들기 순서

1. 원하는 모양의 결재란을 서식을 이용하여 만든다.

2. 만든 결재란을 범위 지정한 후 [복사]한다.

3. [붙여넣기]-[그림 형식]-[그림으로 붙여넣기]를 클릭한다.

4. 그림이 만들어지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여 문서를 완성한다.

 

 

1. B2:B3 범위를 선택한 후 병합하기 위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명령을 클릭한다.

 

2. B2:H3 범위를 선택한 후 [테두리] 명령을 클릭한다.

 

3. [모든 테두리] 명령을 클릭한다.

 

4. B열과 C열 사이를 클릭한 후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너비를 줄이고, 3행과 4행의 사이를 클릭한 후 아래로 드래그하여 3행의 높이를 늘려준다.

 

5. C:H 열을 범위 지정한 후 아무 열의 경계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선택한 열의 너비를 같게 줄인다.

 

6. 글자를 입력한 후 B2:H3 범위를 지정하고 [가로 가운데 정렬] 명령을 두 번 클릭하여 가운데 정렬된 셀을 취소한 후 다 같이 가운데 정렬한다.

 

7. B2 셀을 클릭한 후 [방향]-[세로 쓰기] 명령을 클릭한다.

 

8. B2:H3 범위를 선택한 후 [복사] 명령을 클릭한다.

 

9. [붙여넣기]-[그림 형식]-[그림으로 붙여넣기] 명령을 클릭한다.

 

10. 결재란이 그림으로 생성된다.

 

11. 생성된 그림을 동일 시트나 다른 시트에 작성 중인 문서의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사용하면 된다.

 

거래명세표 첨부

거래명세표.xlsx

 

 

 

 

 

 
 
 
 
Posted by 두여자 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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