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S 이야기2013. 2. 24. 00:18









문득 내 신용등급이 궁금해 신용등급 조회사이트에서 내 신용등급을 조회해봤다.


올크레딧에서는 회원가입을 하면 분기별로 일년에 3번까지 내 신용조회가 무료로 가능하다.
한번 조회하면 하루 24시간 밖에 다시 열람되지 않으며 수시로 조회하거나 세세한 정보를 알고 싶을땐 유료 결제해야한다. (사이트에서 신용등급 조회하는 건 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고 함)


유의할 건 신용조회 사이트 조회 결과 나온 등급은 해당 사이트에서 정한 신용등급 평가 기준을 적용해서 나온 등급으로 각 사이트마다 약간씩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대출이나 카드 발급시 적용되는 신용등급이 아니라는 것.


7등급부터는 카드 발급이 불가능한데 이 기준은 카드 발급을 요청한 금융사나 카드사에서 평가한 등급 기준으로 따로 적용되는 것이다.

그러니 신용등급 사이트에서 나온 등급은 참고 자료 정도로만 보자.

 

 

 

일반인들의 평균 신용등급은 5~6등급 정도 된다고 한다.
신용등급은 대상자의 급여, 대출이나 카드사용 상황, 연체 등 여러가지 조건을 종합해서 결정된다.


신용카드를 쓰되 결제 대금 용도로 써야 하고 현금서비스나 론 같은 것을 계속 받아 쓰면 신용등급이 안좋아지며,

대금 결제일에 연체없이 변제를 잘 해야 신용등급에 좋다고 한다.


카드만을 사용하는것보다 은행 대출 하나 잘 쓰는게 오히려 신용등급이 오를수 있다고...

소액펀드나 예적금으로 작은 재테크를 하면 신용도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신용정보 무료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지만 난 일단 올크레딧을 이용했다.

 

http://www.allcredit.co.kr/index.jsp

 

올크레딧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깔라는거 깔고 회원가입을 한 후

오른쪽에 있는 전국민 무료체험클릭하면 된다.

 

 

 

 

왼쪽 전 국민 신용정보 열람하기를 누르면 내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 수 있다.

 

 

 

그래서 나온 내 신용등급 결과는? 두둥~!!!

 

 

 

달랑 신용카드 하나사용에 지금까지 연체나 대출 현금서비스 등 아무것도 해당되는게 없어 1000점 만점에

총 10등급을 기준으로 846점 3등급이 나왔다.

 

신용카드만 사용하는 사람의 평균 등급은 3~5등급 정도라고 하니 나름 좋은 편. ㅎ ㅔ

 

 

 


심심할 때 한번 이렇게 내 신용등급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듯 하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