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스타2013.05.24 17:21

 

 

 

 에이미 아담스 (Amy Adams | Amy Lou Adams)

 

 

 

 

출생 1974년 8월 20일 (이탈리아)
가족 배우자 다렌 르 갈로
데뷔 1999년 영화 '드롭 데드 고저스'
수상
2013년 47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여우조연상 수상
2008년 SF 환타지 공포영화 학회 새턴상 여우주연상
2006년 브로드캐스트 영화비평가협회 여우조연상
2006년 센트럴오하이오 영화비평가협회 발전영화배우상


주요 영화 출연작
캐치 미 이프 유 캔(2002, 브렌다 역), 준벅(2005, 애슐리 역), 찰리 윌슨의 전쟁(2007, 보니 바크 역), 마법에 걸린 사랑(2007, 지젤 역), 미스 페티그루의 어느 특별한 하루(2008), 박물관이 살아있다 2(2009, 아멜리아 이어하트 역), 줄기 & 줄리아(2009, 줄리 포웰 역), 프로포즈 데이(2010, 애나 역), 머펫 대소동(2011, 메리 역), 온 더 로드(2012, 제인 역), 마스터(2012, 매리 수 도드 역), 맨 오브 스틸(2013, 로이스 레인 역)

 

주요 TV 출연작
70년대쇼(2000, Kat Peterson 역), 참드(2000, Maggie Murphy 역) Zoe, Duncan, Jack & Jane(2000, Dinah 역), Providence(2000, Rebecca 'Becka' Taylor), 버피와 뱀파이어(2000, Cousin Beth 역), 스몰빌(2001, Jodi Melville 역), 웨스트 윙(2002, Cathy 역), 킹 오브 더 힐(2004, TV 애니메이션), 닥터 베가스(2004, Alice Doherty 역), 오피스(2005~2006, Katy 역)

 

 

 

 

슈퍼맨2(1980년) VS 맨오브스틸(2013)

 

 

 

슈퍼맨 비긴즈 격인 '맨오브스틸'의 영화 정보가 궁금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에이미 아담스가 로이스 레인으로 출연한다는 걸 알고 너무나 기뻤다. 에이미 아담스는 이런저런 미드와 영화 등에 출연하여 볼 때마다 미소가 너무 이뻐 인상깊었던 여배우였다. 게다가 원조 슈퍼맨의 로이스 레인 역의 배우와 이미지가 너무나 딱 맞는 캐스팅이라 정말 맘에 든다.

 

솔직히 '슈퍼맨 리턴즈(2006)'의 브랜든 라우스와 케이트 보스워스는 선남선녀 커플이긴 하지만 예전 슈퍼맨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미스 캐스팅이라고 생각된다. 그나마 브랜든 라우스는 예전 슈퍼맨과 비슷하지만(연기는 그다지;;), 케이트 보스워스는 예전 로이스 레인과는 매치가 잘 안되는 얼굴이라 적응이 안됐었다.

 

원조 슈퍼맨과 2013년 최신판(?) 슈퍼맨인 맨오브스틸을 비교하기 위해 비교 사진을 만들어봤다. 원조 슈퍼맨이었던 '슈퍼맨 1~3'까지는 '크리스토퍼 리브(클락 켄트, 슈퍼맨 역)', '마곳 키더(로이스 레인 역)'가 계속 맡아서 열연했기에 그나마 컬러인 '슈퍼맨2'와 비교해봤다. 슈퍼맨은 좀 날렵해졌고, 로이스 레인은 정말 싱크로율 100%로 보인다. 게다가, 에이미 아담스라는 배우가 연기도 잘하지만, 미소지으면 정말 예전 로이스 레인과 딱 맞아떨어질 듯하다.

 

------------------------------------------------------------------------------------------------------------

 

에이미 아담스는 1999년에 데뷔한 후 수많은 TV 드라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그 중에서 내가 본 드라마라면 슈퍼맨을 TV 드라마로 만들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몰빌(Smallville)'이 있다. 에이미는 스몰빌 1시즌에 유성에 감염된 돌연변이를 연기했는데, 오래전에 보았는데도 그녀의 아름다움과 그녀가 연기한 조디가 선명하게 기억난다.

 

이 에피소드(Craving)를 간단히 설명해보자면~ 조디는 뚱뚱한 고등학생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직접 키운 식물을 갈아 마시기로 한다. 식물이 유성에 감염된지 모르고 열심히 마시니 살이 쑥쑥 빠져 날씬해지지만, 음식으로 해결할 수 없을 정도의 허기가 생겨 사람의 체액을 빨아 허기를 해결해야만 하는 돌연변이가 되어버린다. 뭐 항상 그렇듯이 클락이 나타나 상황을 해결한다.

 

비록 영화와 드라마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같은 슈퍼맨 관련 드라마에서 돌연변이로 잠깐 단역으로 등장했던 그녀가 이제는 슈퍼맨의 단 하나의 사랑인 '로이스 레인' 역을 맡았으니 10여년 만에 높아진 그녀의 위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몰빌에 출연한 에이미 아담스

 

 

에이미 아담스는 '캐치 미 이프 유 캔(2002)'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약혼녀로 출연하여 드디어 유명해지게 된다. 이 영화에서도 에이미는 순수하고 사랑에 빠진 역을 충실히 연기한다.

 

 

캐치 미 이프 유 캔

 

 

하지만, 내가 결정적으로 그녀에게 푹 빠지게 된 영화는 '마법에 걸린 사랑(2007)'이었다. 애니메이션과 실사가 번갈아가며 나오는 특이한 이 영화는 디즈니의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의 애니메이션이 실제 영화로 나오면 어떤 느낌일지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영화다. 실제로 이 영화는 백설공주의 내용을 살짝 비틀어 왕자의 새어머니인 왕비가 사실은 마법을 부리는 괴물(용?)이고, 왕자와의 사랑을 꿈꾸는 공주가 왕비의 계략으로 미국의 현실 세계로 이동하게 된다. 이 영화에서 에이미는 그녀에게 꼭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연기를 했는데, 영화를 보는 내내 정말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공주를 보는 느낌이 들었다능~ㅎㅎ

 

 

마법에 걸린 사랑

 

 

그녀가 출연한 영화 중 그 외에 본 거라면 '박물관이 살아있다 2'가 있다. 이 영화에서 에이미는 여성 최초 대서양 횡단에 성공한 비행사 '아멜리아 에어하트' 역을 맡아 통통 튀는 연기를 펼쳤지만 워낙 이런저런 사건사고가 많은 영화라서 그다지 눈에 띄지는 못했다.

 

 

박물관이 살아있다 2

 

 

에이미는 그 후로도 엄청난 열정으로 매년 영화에 출연하여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얼마 전 '47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에서 '더 마스터'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고, 그 이전 40회에서는 '준벅'으로 역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이기도 하다. 연기도 잘하고 예쁘고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귀엽기까지 하니 역시 좋아하게 될 수밖에 없는 배우인듯~!!

 

 

 

 에이미 아담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