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에 넣고 싶은 음악이 컴퓨터에 있다면 이 준비 과정은 필요가 없다.

하지만, 항상 내 컴퓨터에 있는 음악만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는 없는 법이니 한번 봐두면 좋을 듯~

 

만약 내 컴퓨터에 없는 노래를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멜론이나 벅스에서 구매하면 된다.

또한 본인의 피아노 연주나 본인의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엔 녹음하면 된다.

 

위의 두 가지 경우에는 딱히 배경 음악을 준비할 필요가 없고, 편집만 하면 된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예를 들어 인터넷을 하다가 발견한 오래된 동영상에 포함된

이름 모를 사운드가 맘에 들어 내 동영상에 넣고 싶은 경우라고 가정하고,

동영상에 포함된 소리를 추출하여 내 동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런 경우 1. 알툴바 [동영상 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저장하고 ->

2.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여 소리만 추출하는 방법으로 사운드를 추출하면 된다.

 

단, 이 방법으로 저장한 다른 사람의 동영상을 그대로 내 것인 것처럼 업로드하진 말자.

 

 

 

 

인터넷 동영상 저장하기

 

 

알툴바 다운

 

알툴바를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창에 툴바가 나타난다.

 

 

 

 

 

인터넷에 툴바가 설치되어 있으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보기에 안좋다.

게다가 알툴바가 설치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동영상이나 이미지에서 저장 메시지가 떠서 불편하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메뉴에서 [ALToolBar]를 클릭하여 꺼두자.

 

 

 

 

 

알툴바로 저장할 수 있는 동영상으로는 유투브, 네이버, 다음팟TV 등의 동영상이 있다.

엠군, 판도라TV 등의 동영상은 저장할 수 없다.

저장할 수 있는지 여부는 동영상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DOWN] 버튼이 표시되는지로 알 수 있다.

 

유투브

네이버

다음팟TV

 

 

 

위의  [DOWN]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설정창이 나타난다.

파일 이름은 원래 동영상 이름으로 놔둬도 되고, 아래와 같이 내가 원하는 이름을 적어도 된다.

파일이 저장되는 경로는 빨간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다.

 

 

 

 

저작권에 대한 설명창이 나타나면 잘 읽어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 동영상이 다운로드된다.

 

 

 

알툴바를 이용하여 저장된 인터넷 동영상의 확장자는 flv로 플래시 동영상 파일이다.

 

 

 

 

 

 

만약 이 동영상을 avi, wmv 등의 자주 사용되는 동영상으로 변환하고 싶다면 

아래의 'show 동영상 변환기'를 설치한 후 변환하면 된다.

동영상 변환 방법은 굉장히 쉬우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음~

 

 

show_setup.exe

 

 

다음 강좌에서는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여 소리만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ㅅㅇ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아하던 음악을...

    2014.11.28 07:0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