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려고 기업은행까지 찾아가서 웨스턴 유니언 퀵캐시로 지급받았었는데 이제는 이것도 추억이 될 듯하다.

그 이유는 바로 애드센스에서 더이상 유니억 퀵개시를 지원하지 않도록 정책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대신 본인의 은행계좌로 바로 수익을 송금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야호~!

(예전에는 애드센스 수익을 수표로 받았었다고 하든데, 정말 점점 발전하는 듯~)

 

이번달 15일 이런 내용을 담은 메일을 받았는데 정말 기뻤다 ㅎ

집이나 직장에서 기업은행이 먼 까닭에 한달에 한 번 있는 평일 휴무날에는 무조건 은행을 갔다와야했기 때문이다.

(평소에 은행 송금이 가능한 국가를 향해 질시의 눈길을 보냈었는데 이제 우리나라도 가능해졌다고 하니

이제 더이상 다른 나라를 부러워할 필요가 없어졌다능~ㅎㅎㅎ)

 

 

 

 

 

'은행 계좌로 송금'으로 지급 설정 변경하기

 

 

 

 

지급 방식을 '은행 계좌로 송금' 방식으로 바꾸기 위해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지급]을 클릭한다.

 

 

 

 

그리고 [지급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모든게 싹다 초기화되었으니 [새 결제 방법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 방법을 추가해야 한다.

 

 

 

 

'은행 계좌로 송금', '수표' 중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을 선택한다.

'수표'는 아주 옛날 방식으로 우편으로 수표를 받는 방법인데 시일이 오래 걸린다는 점과 분실의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비추다.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각 내용을 채우면 된다.

 

예금주의 경우 한글로 입력해도 되고(이 부분에서 고민했는데 오늘 정상적으로 입금되었다)

은행 이름은 일단 영어로 입력했는데 한글로 입력해도 될거 같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에는 본인의 은행에 해당하는 은행 인식 코드를 정확히 입력한다.

(나는 직접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알아보았는데 검색하면 바로 나오드라; 괜히 뻘 짓;;)

마지막으로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끄읏~

 

 

 

 

 

지급 후기

 

 

 

 

지급 상태를 볼 수 있는 [설정]-[지급]-[지급 내역] 페이지에 21일부터 '자동 결제 처리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더니

25일 '자동 결제'로 바뀌고 지급 완료 메일이 왔다.

중간에 낀 주말을 빼고 본다면 3일이면 송금이 완료되는거 같다.

 

 

 

 

그리고 26일인 오늘 점심때쯤 우리은행에서 송금 여부와 송금 금액을 알려주는 전화가 왔고,

금액이 맞는지 확인한 후 바로 돈이 입금되었다.

 

 

 

 

 

그리고 돈을 받은 오늘에서야 알게 된 사실~!!

 

구글에서도 5달러의 수수료를 챙긴다는 거~~

은행마다 수수료 만원 정도 있는건 미리 알고 있었지만, 구글에서마저 수수료가 있을 줄이야 ㅠ

결국 (환율에 따라, 은행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만 오천원 정도가 은행 송금을 선택함으로써 나가는 지출이라는 거다.

 

만 오천원이라면 몇개월 동안 아니, 심하면 몇년 동안 겨우 100달러를 채워 받는 사람한테는 정말 피같은 돈일텐데 말이다. 하지만, 웨스턴 유니언 방식이 사라졌으니 은행 송금 외에는 방법이 없을 뿐이고;

만약 본인의 애드센스 수익이 소액인 300달러 미만일 경우라면 수수료가 50%이거나 아예 면제인 은행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할 듯하다. (300달러 미만일 경우 수수료가 면제되는 은행은 국민은행과 SC제일은행이다)

 

 

어찌됐든....

앉아서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니 정말 편하고 좋다~~ㅎㅎㅎㅎ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