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쇼핑몰 창업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몰 호스팅 업체는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가비아 등인데

나는 카페24를 선택했다.

 

카페24를 선택한 이유로는 디자인의 방대함과 안정적인 서버, 무료 쇼핑몰일 경우 월사용료(호스팅 비용)이 없어 지속적인 비용이 없기 때문이었다. 또한 본인이 옥션,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판매와 쇼핑몰을 병행할 경우 카페24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솔루션, 샵카페24를 사용하면 제품 등록이나 재고 관리 등의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PG(결제시스템) 가입 후 체크아웃, 지식쇼핑입점 등이 무료라는 점 등이 카페24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카페24의 단점이라면 PG의 초기 가입비(22만원)가 비싼 편이고, 카드수수료가 3.5%로 다른 업체보다 1% 정도 더 비싸 제품판매시 마진율이 떨어지고, 관리자 모드가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는 점 등이다. 또한 (카페24에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겠지만) HTML을 모른다면 디자인 관리가 어려우니 HTML에 대한 공부는 필수다.

 

카페24를 선택하여 쇼핑몰을 구축할 경우 드는 비용은 아래와 같다.

도메인 구입비 - 대략 2년에 44,000원 정도 (도메인은 저렴한 다른 곳에서 구입하여 연결만 해도 된다)

디자인 구입비 - 최소 30,000원 ~ 최대 수백만원 (무료 디자인 사용시 0원)

 

 

 

이제 카페24에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카페24 쇼핑몰]에 방문하여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하여 [무료로 쇼핑몰 만들기]를 클릭하여 약관 등에 동의하면 기본 무료 디자인으로 쇼핑몰이 바로 구축된다.

 

 

 

[쇼핑몰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본인의 쇼핑몰로 이동한다.

 

 

 

아래와 같은 기본 무료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쇼핑몰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디자인도 직접 만들기 위해서는 매우매우 까다로우니 무료라도 감지덕지 ㅋ

 

 

 

하지만, 위의 기본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할 수는 없는 노릇~;

디자인을 수정하기 위해 [관리자 바로가기]를 클릭해보자.

 

 

 

쇼핑몰관리자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위와 같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하여 로그인하자.

 

 

 

이제 카페24 관리자모드 화면으로 바뀐다.

관리자모드에서는 상품, 주문, 게시판, 고객 관리 등 쇼핑몰의 모든 업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쇼핑몰 디자인을 변경하기 위해 [디자인관리]를 클릭하자.

 

 

 

현재 디자인의 메뉴, 이미지 등을 편집하고 싶다면 [쇼핑몰 디자인 편집]을 클릭한다.

[쇼핑몰 디자인 편집]은 쇼핑몰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선택한 후 내 쇼핑몰 환경에 맞게 변경할 경우,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동안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꾸준히 사용해야하는 기능이다.

 

 

 

아래와 같은 편집기 창이 열리며 로고, 메뉴, 메인 이미지 등 각 부분을 클릭하여 아래 HTML 창에서 내용을 수정한다.

 

 

 

[모듈추가] 메뉴를 이용하여 게시판, 상품 상세 페이지, 로그인 폼 등의 모듈을 원하는 부분에 추가할 수 있다.

 

 

 

사실 위의 디자인 편집은 어디까지나 대표 디자인을 선택한 후에나 할 수 있는 일이다.

디자인을 선택하기 위해서 관리자모드에서 [디자인 관리]-[디자인 추가] 메뉴를 클릭하자.

 

 

 

이제 무료/유료 디자인 중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샘플 사이트를 미리 보고 [디자인 추가]를 클릭한다.

이때 새로 선택한 디자인으로 대표 디자인이 변경된다(약 5분 후)는 메시지가 뜬다.

 

 

 

추가된 디자인은 [디자인 관리]-[디자인 보관함]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대표디자인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보관함에 보관된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카페24 디자인센터]에서는 수많은 디자인을 제공하며 현재 가장 인기있는 디자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디자인은 베스트 2~3(?)에 해당하는 초특가세일 디자인으로 가격은 3만원이다.

실제로 로고라든지, 이미지를 신경쓴 디자인이라는 걸 감안해도, 꽤 깔끔해보인다능~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