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울 오라방이 노트북하나를 구해왔다.

원래 사용하던 데스크탑 컴퓨터가 상태가 매우 안좋아 오늘내일(?) 하고 있던지라 난 바로 노트북으로 갈아탔다 ㅋ

어차피 집에서 게임하는것도 아니고, 컴퓨터질이라고는 웹서핑이나 블로그활동이 다니까 뭐...

 

이 김에 집에서도 편리하게 듀얼모니터 한번써보고 ㅋㅋ

노트북이라고 뭐 다를줄 알았더니 PC를 듀얼모니터로 설치하는것보다 더 간단하더라.

 

 

 

 

일단 모니터랑 노트북을 케이블로 연결해야하는데

노트북에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은 보통 모니터랑 PC본체에 연결하는거보다 좀 작다. (모니터에 따라 살때 들어있는 케이블이 다를 수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두개 다 들어있었음)

 

 

 

 

 

 

그리고 모니터에서도 케이블의 다른 한쪽을 맞는 단자에 연결하면 된다.

 

잠깐 옆길로 새서 노트북말고 PC로 듀얼모니터를 사용할때는

PC 본체에서 메인모니터는 큰쪽(DVI단자), 서브모니터는 작은쪽(D-SUB단자)에 연결하면 되는데, 이때 잘 모르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모니터와 모니터를 케이블로 연결하는거다.

반드시 본체와 메인모니터를 케이블로 연결하고, 또 본체와 서브모니터를 케이블로 연결해야한다.

 

 

 

 

 

이렇게 케이블을 연결하고 모니터를 켜면, 아래처럼 두 모니터에서 똑같은 화면이 출력된다.

노트북 모니터가 작아 큰화면으로 보려고 이렇게만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더라.

 

 

 

 

 

하지만 듀얼모니터로 하면 훨씬 활용도가 높으므로, 약간의 설정을 만져주자.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화면 해상도 설정]으로 들어간다.

 

 

 

 

 

다중 디스플레이를 디스플레이 복제에서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선택하여 적용만 시키면 된다.

(PC 듀얼모니터는 이런걸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케이블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대부분 알아서 잡더라. 여기서 해상도만 각각 따로 만져주면 됨)

 

 

 

 

디스플레이 확장을 하면 아래처럼 모니터 두개가 상단에 보이는데, 1번 2번 모니터를 각각 클릭해서 해상도나 사용할 '주 모니터'를 설정해주면 된다.

 

 

 

그럼 노트북 듀얼모니터 완료~!!!

 

회사에서 작업할때 항상쓰던 듀얼모니터가 익숙한 나로썬 집에서 모니터 하나로 뭔가를 하는게 조금 불편했는데, 양쪽으로 사용하니까 이제 좀 편리하네 ㅋ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