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컴퓨터가 가끔 말썽을 일으킬 때가 종종 있었다.

 

잘 들어가지던 사이트가 안들어가지거나 결제 잘하던 isp공인인증서창이 안뜨고,
뭔가 프로그램 설치하라고 떠서 '확인'을 누르면, 설치되는듯한데 이후 아무런 반응을 안하고 다시 설치하라는 팝업창만 계속 뜨는것이다.

 

 


생각해보면 결국 각 사이트에서 필요한 Active x 설치가 안되서 생기는 문제들이었다.

 

 

 

 

 


처음엔 보안때문인가 싶어서 도구>인터넷옵션>보안탭>사용자 지정수준에서 ActiveX관련 설정을 다 사용으로 바꿨는데도 안돼...
혹시 팝업차단설정이 되어있나봤더니 그것도 아냐...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호환문제인가 싶어 익스플로러 10,11로 업그레이드했다가 다시 8로도 바꿔봤는데 안돼...

 

 

 

컴퓨터 정리를 한다고 최근 active x를 몽땅 지운적이 있긴하지만,
이전에 설치가 잘 됐던것들이 갑자기 안되는건 확실히 문제가 있었다.

 

근데 얼마 전 내 경우 엑티브 x 설치가 안되는 이유를 확실히 알았다.

 

 

 

 

이전에는 윈도우 32비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몰랐는데, 올해 컴퓨터를 사면서 64비트 운영 체제로 바뀌었다.
그럼 아래처럼 C:드라이브에 Program filesProgram Files (x86) 라는 두개의 폴더가 생성된다.

 

 

 

 


Program files은 64비트 프로그램,
Program Files(x86)은 32비트의 프로그램들이 따로 설치되어 관리되는 곳이다.


현재 내 OS는 64비트가 기본체제이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모두가 64비트를 지원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32비트만 지원되는 프로그램들이 64비트 환경에서도 호환이 잘 되도록 설치할때 Program Files(x86)으로 설치되는데 이때 Internet Explorer는 32비트 64비트 양쪽에 모두 설치되어있다.

그리고 엑티브 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4비트에서 구동되지 않는다는 것!!!!!

 

 

 

 

 

결국 내가 어쩌다가 익스플로러 64비트로 인터넷을 들어갔을때 엑티브X가 설치가 안되고 먹통이 됐던거다.

 

보통 컴퓨터 하단, 시작옆의 익스플로러 아이콘은 32비트가 기본으로 되어있다.

난 어찌어찌하다가 바탕화면의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없앴고,

다시 꺼내놓는다고 해놓은게 아무 생각없이 익스플로러 64비트를 바로가기로 해놓은 것이다.

 

이런 바보 멍충이~!!! -_-;;

 

 

 

 

 

 

그러니까 인터넷을 들어가는 경로가 두군데 였으니 이것저것 누르며 여러개 창을 띄우면서 하다보면 컴퓨터에 activeX가 설치되어 있어도 어쩔땐 되고, 어쩔땐 되지않았던 것.

 

이런식으로 두 경로로 들어가게 되면,

작업표시줄에 일반적으로 하나로 합쳐져서 보여지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아래처럼 여러개로 분리된다. (윈도우7 기준)

 

 

 

 

 

어찌됐든 결국 인터넷 익스플로러 64비트 아이콘을 지우고 32비트로 다시 꺼내놨더니 이후 별 문제 없이 잘 됐다.

(꺼내는 경로는 C:드라이브>Program Files(x86)>Internet Explorer>iexplore.exe )

 

 

컴퓨터를 하다보면 엑티브X가 가끔 말썽일때가 있는데

뭐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이 중 한가지 문제는 요번에 확실히 안 듯.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