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글 보기

엑셀 조건부 서식 2 by Y

엑셀 조건부 서식 3 (수식을 이용한 조건부 서식) by Y

 

 

 

 

조건부 서식은 데이터 목록에서 원하는 부분만 다른 서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조건부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1. [셀서식]-[표시 형식]-[사용자 지정]에서 서식 코드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방법

2. [홈]-[스타일]-[조건부 서식]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1번 방법보다는 2번 방법이 더 복잡한 조건을 적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1번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조건부 서식을 적용해본다.

 

 

 

[셀서식]-[표시 형식]-[사용자 지정]에서 서식 코드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방법

1. 글자에 색상을 적용할 경우 대괄호([])안에 입력한다. 예) [노랑]

2. 조건을 입력할 경우에도 대괄호([])안에 입력한다. 예) [<10000]

3. 조건에 맞는 경우는 세미콜론(;) 앞의 서식을, 맞지 않을 경우는 세미콜론(;) 다음의 서식을 적용한다.

예) [빨강][>=15000]\#,##0;\#,##0

 

 

 

1. 조건부 서식을 적용할 범위를 지정한 후 [셀 서식]-[표시 형식] 창을 열기 위해 단추를 클릭한다.

 

 

2. [셀 서식]-[표시 형식]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사용자 지정] 범주를 선택하고 '형식' 입력란의 내용을 모두 지운다.

 

 

3. '[빨강][>=15000]\#,##0;\#,##0' 서식 코드를 입력한다. \은 금액이라는 것을 표시하기 위해 붙이고, #,##0은 천단위 구분기호를 삽입하기 위해 입력한다.

 

 

4. 조건부 서식이 적용되어 15000 이상인 숫자에만 빨강 글자색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또 다른 예이다. '총회비'를 범위 지정하고, '[빨강][>=35000]\#,##0;[파랑]\#,##0' 서식 코드를 입력한다.

 

 

조건부 서식이 적용되어 35000 이상은 빨강, 아닌 경우는 파랑 글자색이 적용된다.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