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애드센스에 로그인해보니 쪽지가 하나 와있었다.

(쪽지가 온 걸 아는 순간 덜컥 겁부터 났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인한 

 경고 메일이나 계정 정지 메일을 받은 사람들의

경험담을 읽은 적이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쪽지 제목이 '새로운 160x600 광고 단위로 현재 RPM을 0.49에서 더욱 증가시켜 보세요'였다.

아니 뭐 이런걸로 괜히 사람을 놀래키나..하고 첨에는 괜히 화가 났다는 ㅎㅎ

맘을 진정시키고 글을 읽어보니 실적이 더 우수한 큰 사이즈의 광고로 광고를 교체하라는 내용이었다.

 

 

여기서 광고 교체건과는 별개로 느낀 점은 '헛~구글은 전부 다 모니터링하는구나~' 였다.

구글은 우리 블로그에 몇개의 글에 광고를 달고, RPM이 얼마 나오고 있는지 알고 있었으며,

저 빨간색 부분은 우리 블로그에서 페이지뷰가 가장 높은 글인데 그걸 꼭 집어서 언급하고 있다.

그 말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확인할 수 있는 모든 분석 결과를 알고 있다는 뜻??

 

 

 

신기한 마음에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부분을 클릭해보니

아래와 같은 '맞춤 최적화'에 대한 도움말 페이지가 나타난다.

 

 

실적이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람에게만 최적화 도움말을 보낸다는 내용이다.

게다가 맞춤 최적화 도움말로 광고 수익이 상승했다는 놀라는 결과도 나온다.

고객의 최적화까지 신경써주는 구글~역시 세계 최대 인터넷 광고 회사답다.

 

(그래서 고마운 마음에 수익을 올려볼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120*600짜리 왼쪽 사이드 광고를 160*600 크기로 바꿨더니

1280*1024 해상도에서는 광고가 조금 짤린다;; 헛;;)

 

어찌됐든 앞으로도 어떤 맞춤 최적화 도움말을 보내줄지 기대된다능~훗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