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매크로를 작성하면 일단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저장해야 한다.
저장할 때 파일 형식을 'Excel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선택하면 *.xlsm 형식으로 저장된다.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잘 저장했다하더라도 엑셀에서 매크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매크로를 실행할 수 없다.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경해보자.
1. [Office 단추]-[Excel 옵션] 단추를 클릭한다.
2. [Excel 옵션] 창이 나타나면 [보안 센터]를 클릭한다.
3.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4. [보안 센터] 창이 나타나면 [매크로 설정]을 클릭한다.
5. [모든 매크로 포함(위험성 있는 코드가 실행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음)] 옵션을 체크한다.
이제 매크로 포함 문서를 불러와 매크로를 실행하거나 Visual Basic으로 작성한 프로시저를 실행할 수 있다.
'말랑말랑 컴퓨터 > 엑셀 강좌&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표시 형식' by Y (0) | 2013.01.07 |
---|---|
엑셀 '표시 형식'의 '사용자 지정' 알아보기 by Y (4) | 2013.01.03 |
엑셀 함수 9 (배열수식) by Y (0) | 2013.01.02 |
엑셀 함수 8 (데이터베이스 함수) by Y (0) | 2012.12.27 |
엑셀 함수 7 (논리 함수, IF 함수) by Y (0) | 2012.12.26 |
엑셀 함수 6 (정보 함수, ISERROR, ISBLANK) by Y (2) | 2012.12.24 |
엑셀 함수 5 (사용자 정의 함수) by Y (3) | 2012.12.22 |
함수 사용시 유의점과 팁 by Y (3) | 2012.12.21 |
엑셀 함수 4 (찾기/참조 함수) by Y (4) | 2012.12.21 |
엑셀 함수 3 (재무 함수) by Y (0) | 2012.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