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S 이야기2013. 1. 26. 22:56

 

 

 

엊그제 해피투게더에서 방영된 야간메뉴 계란빵을 보고 매우 간단해서 해먹을만 하겠단 생각에 핫케이크가루를 사와서 시도를 해봤다. (음...아마 핫케이크가루가 갑자기 많이 팔리지않았을까 ㅋ)

평소 요리랑은 별로 친하지 않기에 뭐 별로 어려워보이는것도 아니고 망할 수 없는 초간단 레시피 야매 계란빵 만들기 도전!

 

 

요로코롬 준비물은 우유,계란,핫케이크가루,소금 약간.

 

 

 

 

계란 두개풀고 우유 졸졸졸 반컵정도 넣어주고 핫케이크 가루를 걸쭉해질때까지 넣어가면서 잘 저어준다.

 

 

 

 

집에 종이컵이 없는 관계로 머그컵 3분의1정도 넣고 계란하나 넣어주고 계란 노른자를 살짝 터트려 계란부분에 소금을 한꼬집정도 적당히 뿌려준다. (후에 먹어보니 싱거웠던 관계로 좀 더 많이 넣어도 괜찮을 듯) 

 

 

 

 

종이컵으로 하면 전자렌지에 1분 30초 돌리라고 했는데 난 두꺼운 머그컵인 관계로 2분정도 돌리고 이게 익은건가 살짝 의심스럽기에 30초 더 돌려줌.

 

 

 

 

종이컵으로 하면 컵을 잘라내서 분리하면 된다고했는데 난 그냥 숟가락으로 퍼 먹었다.

근데 역시 이런 간단 레시피도 망할수 있구나...싶은게 뭔가 맛이 밍밍하고 질척거려...

분명 계란빵이랑 똑같다 했눈데!!!!!!!!!!!!!!

 

아무래도 우유를 좀 많이 넣고 반죽을 묽게해 싱거워진 듯하다. 첨에 반죽할때 섞은 계란 두개의 비율도 안맞은 듯 하고...게다가 머그컵이 종이컵처럼 습기를 흡수하지 못해서인지 이건 촉촉함의 정도를 넘어서 빵이 질어;; 분명 안에 계란이랑해서 익긴 다 익었는데...

 

 

 

 

결국 남은 반죽에 핫케이크가루 더 넣고 후라이팬에 두껍에 반죽을 몽땅 부어넣어 계란 세개를 위에다 여기저기 까서 넣은 후 뚜껑덮어 구워냈는데 차라리 노릇노릇 구워진 계란 핫케익이 보기도 좋고 맛있었다.

(어차피 재료가 같으니 질감 차이지 맛은 거의 똑같음)

 

음...이 방법이 하나하나 만들기 번거롭지도 않고 괜찮은데? ㅋ

근데 이렇게 해놓고 보니 이거 그냥 핫케이크랑 뭐가 틀린거야 -_-;;

어찌됐든 출출할때 야식으로 간단히 해서 먹을만한 간식거리로 계란빵? 추천~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