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분석강좌 7강
데이터 통합
데이터 통합에 대해 설명한 강의입니다.
▶ 통합 - 하나 혹은 여러 워크시트나 하나 혹은 여러 문서에 분산된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여 요약/계산해주는 엑셀 기능
1. 통합표를 범위 지정
2. [데이터]-[데이터 도구]-[통합] 명령
3. '함수'에서 통합할 계산 선택
'참조'란을 클릭하고 통합할 표를 범위 지정하고 [추가] 버튼 클릭
(통합할 표마다 반복)
'사용할 레이블'에 '첫 행', '왼쪽 열' 옵션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
▶ 통합 활용하기
1. T로 시작하는~, 가전으로 끝나는~ 등을 레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T로 시작하는~ -> T*
가전으로 끝나는~ -> *가전
2. 통합표에서 첫 행이나 왼쪽 열을 작성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오름차순으로 채워진다.
아래의 연습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연습하세요.
아래 동영상 강의에 위의 내용이 자세하고 쉽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동영상 강의 > 엑셀 분석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9 - 피벗테이블 (0) | 2019.01.17 |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8 - 부분합 (2) | 2019.01.16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6 - 정렬(오름차순, 내림차순, 사용자지정) (0) | 2019.01.08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5 - 목표값 찾기(가상분석) (0) | 2019.01.07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4 - 시나리오(가상분석) (0) | 2019.01.06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3 - 고급 필터(조건작성법) (1) | 2018.12.29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2 - 자동 필터 (1) | 2018.12.27 |
[무료 동영상 강의] 엑셀분석#1 - 데이터 표(가상분석) (1) | 2018.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