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문서 양식을 만들다 보면 한글의 '양쪽 배분' 정렬 기능과 같은 기능이 없나 찾아보게 된다.

제목을 양쪽에 원하는 만큼만 비워놓고 글자 간격이 자동으로 맞춰지게 하는 기능이 엑셀에도 있다.

즉, 셀 안의 글자 간격을 동일하게 벌려주는 기능이 '균등 분할' 기능이다.

엑셀의 [셀서식]-[맞춤] 탭에서 '가로'를 '균등 분할(들여쓰기)'로 지정한 후 '들여쓰기' 값을 지정하면 된다.

 

 

먼저 문서를 만들 때 병합할 부분은 병합하고 모든 글자를 띄어쓰기 없이 입력한다. 

 

 

 균등 분할을 지정할 셀을 선택한 후 [셀서식]-[맞춤] 탭의 '가로'에서 '균등 분할(들여쓰기)'를 선택한다.

 

 '들여쓰기'는 셀의 양쪽에 비워놓을 만큼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10을 입력하면 양쪽에 10씩 비워놓고 글자가 간격을 맞춰 표시된다.

 

 

 결과를 보면 왼쪽 오른쪽에 입력한 값만큼 띄우고 글자가 같은 간격으로 벌어져서 표시된다. 이렇게 하면 일부러 글자를 띄울 필요가 없고, 표 크기가 변경됐을 경우에 '들여쓰기' 값만 수정하면 된다.

 

 

 소제목에도 균등 분할 기능을 적용해보자.

 

 

 들여쓰기를 '1'로 적용한 결과다. 1도 꽤 크다는 걸 알 수 있다.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