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사용하다보면 꽤 빈번하게 한/영키를 눌러도 한글로 바뀌지 않고 영어만 나오는 경우가있다.

 

한글로 써야되는데 아무리 한/영키를 연타해보아도 영어만 주구장창 나오니 일단 저장하고 껐다가 포토샵을 다시 시작하면 한글이 다시 잘 써지긴하는데 이게 작업도중 그러면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다.

포토샵 버그중 하나인것같은데 일단 켜놓은 작업창들을 일일히 저장해야하는데다가 저장할때 파일이름조차도 한글이 안먹혀서 영어로 저장해야되고 바빠죽겠는데 수시로 이러면 진짜 열받는다.  

처음에는 저장하고 나갔다왔다하는 방법을 썼으나 나중에는 요령이 생겨 메모장을 열고 한글쓴후에 복사해 옮기는 방법을 썼는데 이것도 불편하더라.

 

근데 포토샵 프로그램을 굳이 껐다키지 않아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일단 이런현상이 일어날때 우측하단 컴퓨터 시간나오는부분을 보면 한글을사용할때 '가' 영어를 사용할때 'A'가 나오는 부분이 이상하게 써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글씨를 쓰려고하는부분에 Shift+Art를 같이 누른상태에서 깜박이는 커서부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한번 꾸욱~누른다.

그럼 'A'또는 '가'라고 변하는데 거의 한번에 변하긴 하지만 간혹 안변하는 경우가 있으니, 안변하면 변할때까지 Shift+Art는 여전히 누르고 마우스 우클릭만 다시 해준다.

만일 'A'라고 변했을시 한/영키를 한번눌러주어 '가'라고 변한 상태가 되면 한글이 잘 써질것이다.

'가'라고 변한다면 한/영키를 누를필요없이 바로 써주면 한글이 나온다.

 

 

 

근데 간혹 한글은 안써지는데 'A'라고 써진부분 그대로 한/영키를 눌러도 '가'로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경우도 마우스 오른쪽을 몇번 더 눌러주는거 외에 방법은 똑같다. 이상태에서는 Shift+Art+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요상(?)하게 변하고 다시한번 Shift+Art+마우스 우클릭 'A'나 '가'로 변환되므로 이때부터는 정상적으로 키가 먹힐것이다.

 

 

간혹 컴퓨터에 따라 위처럼 표시가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원리는 위와 같으므로 그냥 감으로 해야할듯...

 

설명은 복잡한거 같지만 그냥 Shift+Art+마우스 우클릭만 기억한다면 만사 오케이~

그렇지만 이 방법쓰기 전에 사용하는 폰트가 영문만 써지는 폰트인지 먼저 확인할것!!!

 

 

 

이게 의외로 인터넷창에서도 먹히드라~

가끔 인터넷 검색하다가 영어만 써지고 한글이 안써질때~

시험삼아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