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 X 컨트롤은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익스플로러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은행 사이트에서 보안을 위해 설치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설치하기 위해 따로 뜨는 창, 다음에서 음악을 듣기 위한 프로그램, 네이버에서 대용량 메일을 보내기 위한 프로그램 등이 모두 Active X 컨트롤이라고 보면 된다. nProtect Netizen과 같은 보안 프로그램도 은행, 카드사, 게임사 등에서 사용되는 Active X 컨트롤의 일종이다.

 

Active X 컨트롤을 지우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 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지우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Active X 컨트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원하는 Active X 컨트롤만 딱딱 골라서 지울 때 쓰는 방법이다.

 

1. [도구]-[추가 기능 관리] 메뉴를 클릭한다.

 

 

 

 

 

 

2. [추가 기능 관리] 창이 나타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Active X 컨트롤을 확인해볼 수 있다. 도구 모음은 툴바를 의미하고 확장 프로그램은 Active X 컨트롤을 말한다. 모든 Active X 컨트롤를 확인하기 위해 [모든 추가 기능]을 클릭한다.

 

 

 

 

 

3. Active X 컨트롤을 제공하는 회사별로 내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Active X 컨트롤이 나타난다. 얼마전에 설치한 nprotect netizen 5.5 프로그램도 보인다.

 

 

 

 

 

4. 제거하려는 Active X 컨트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추가 정보]를 클릭한다.

 

 

 

 

 

5. [추가 정보] 창이 나타나면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지운다.

 

 

이 방법은 내가 원하는 Active X 컨트롤만 제거할 때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Active X 컨트롤이 저장된 위치로 찾아가서 직접 지우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깨끗이 정리하고 싶을 때 설치된 Active X 컨트롤을 모두 지우려고 할 때 주로 쓰는 방법이다.

 

1. 인터넷 창에서 [도구]-[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한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나타나면 [검색 기록]-[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3. [개체 보기] 버튼을 클릭한다.

 

 

 

 

4. 윈도우 탐색창이 열리고 Active X 컨트롤이 위치한 '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경로가 열리게 된다.

 

이제 모든 Active X 컨트롤을 선택하여 지우면 된다. 간단하게 [Ctrl]+[A], [Delete] 키를 순서대로 누르면 모두 지워진다. 위의 과정을 더 쉽게 하는 방법으로는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위치로 이동하는 방법이다.

 

나는 인터넷 서핑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Active X 컨트롤이 많이 설치되면 모두 제거해서 깔끔하게 정리하는 편이다. 어짜피 모두 지워도 다시 인터넷을 하다보면 필요한 Active X 컨트롤은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걱정도 안된다. 하지만 Active X 컨트롤을 모두 지워버리면 많이 사용하는 플래시 플레이어나, 대용량 메일 전송 프로그램, 음악 듣기 프로그램 등도 모두 지워지므로 잘 생각해야 한다.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