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은 함수를 직접 입력하여 작성할 경우 적용되며, 만약 처음부터 함수 마법사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해당 사항이 없다. 하지만 함수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고, 사용하고 싶다면 직접 입력하여 자꾸자꾸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1. 엑셀 함수를 사용할 때 함수명이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을 경우 기억나는 부분까지만 입력하면 그 영어로 시작하는 함수가 주르륵 표시되어 맞는 함수를 더블 클릭하여 쉽게 함수명을 입력할 수 있다.

 

 

 

 

2. 함수명을 쓴 후 괄호를 치기 전에 함수의 의미가 나타나므로 함수의 사용이 정확한지 긴가민가 할 경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3. 함수의 괄호까지 입력하면 함수 안에 사용할 인수가 힌트로 나타나 참조할 수 있다.

 

 

 

 

4. 인수 중에서 대괄호([])로 표시된 부분이 있다면 생략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5. 인수의 힌트를 보아도 뭘 입력해야할지 도무지 모를 경우 함수 마법사를 활용할 수 있다. 함수 마법사를 띄우려면 수식 입력줄 앞의 [f(x)]을 클릭한다.

 

 

함수 마법사가 나타나고 각 인수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iyoung2453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

    2014.04.14 21:52 [ ADDR : EDIT/ DEL : REPLY ]
  2. 거북이

    영어를 드보락자판으로 치다 보니 날개셋입력기를 설치하여 씁니다.
    그런데 엑셀2007에서 함수를 직접 입력하면 함수툴팁이 나타나지 않아요.
    함수 입력 도중에 백스페이스를 치면 나타나기도 하지만.
    그래서 함수마법사를 쓸 수 밖에 없나 싶었죠.
    그런데 날개셋입력기가 아니라 영어드보락자판 언어팩을 설치하여 쓰니 함수툴팁도 잘 나옵니다.
    그러면 날개셋입력기가 굳이 필요하지 않다는 얘기죠.
    한글은 세벌식최종, 영어는 드보락자판으로 치다 보니 어떨 때는 성가실 때도 있습니다.
    아무튼 엑셀에 대해 잘 배우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02.06 14:02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