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기타정보2013. 7. 10. 21:04

 

 

 

난 체크카드로 인터넷결제가 된다는것 자체를 사실 몇 달전에 알았다.

국민카드와 비씨카드는 인터넷거래시 따로 isp인증 등록해서 사용한다는걸 안터라 요근래 국민체크카드로는

인터넷결제를 잘 하고 있었는데
농협체크카드는 두개나 가지고 있었지만 따로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알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는...

 

국민체크카드 인터넷 결제방법 보기 

 

 

 

근데 오늘 알았다!!!
농협체크카드가 바로 비씨카드였다는것을 -_-;;
농협은 카드사가 아니므로 자체브랜드로 카드발급을 할수가 없다.
때문에 BC카드라는 공동의 카드브랜드와 거래를 맺어 BC카드 브랜드로 카드발급을 하고 있던 것!!!

이는 우리/국민/농협/하나/기업 등도 마찬가지라고... (단 국민은 KB카드로도 발급 가능하다)

 

 

 

 

뭐야...그럼 이것도 그냥 isp 안전결제 신청하면 끝이잖아-_-

 


내 두개의 카드 중 왼쪽 노란색 체크카드는 BC라고 앞면에 써있고 파란색 체크카드는 이게 없어서

BC카드가 아닌 줄 알았더니 뒷면에 작게 써 있더라;;

 

 

 

 

혹시나 BC카드가 아니라서 isp신청이 안되는 농협체크카드는 일단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야한다.

(내가 맨처음 시도했던 것)

 

http://banking.nonghyup.com/nhbank.html

 

이곳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보안프로그램 깔라는거 있음 깔고 상단 카드메뉴를 누른다.

 

 

 

 

 

여기서 카드사용등록을 누르면 왼쪾 서브메뉴에 안심서비스라는것이 있다.

 

 

 

 

 

안심서비스 > 안심클릭서비스 > 서비스등록을 눌러 사용할 농협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인터넷 결제시

등록한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안심클릭서비스 아래아래의 간편결제서비스를 신청해도 될거같은데 내껀 BC카드라 그런지 에러나더라)

 

 



 

 

 

 

난 이 단계에서 BC카드라고 ISP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나옴.

BC가 아니면 그냥 진행하면 될 듯.

 

 


 

 

 

 

자, 그럼 카드에 BC라고 적혀있으면 다시 isp 신청 ㄱㄱ

아래에 접속해서 하면되는데 BC카드 홈페이지에서 하더라도 어차피 isp는 다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라는 것.

 

http://www.vp.co.kr/

 

우측 배너에 isp신청을 누르고 순서대로 카드등록 진행~~~

 

 

 

 

 

 

 

 

이렇게 뜨면 안전결제 isp신청이 완료된 것.

만일 저장매체를 휴대폰으로 하면 월 550원의 이용료가 나간다는~ 나머지는 무료.

 

 

 


 

 

 

이때, 아래의 실제 인터넷 결제 페이지에서 체크카드라도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농협카드가 아닌

BC카드로 선택해야 된다는것이 포인트.

 

위에서 BC라고 써있는 체크카드가 아니라서 '안심클릭서비스'나,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했다면

물론 농협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그럼 요렇게 농협체크카드로 인터넷 결제가 진행된다능~^^

 

체크카드 사용하는게 신용카드보다 소득공제도 더 많이 되고...

굳이 인터넷결제 편하게 하려고 신용카드 만들필요 없어용~~ㅋ (난 사실 예전에 그랬...;;)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