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매크로를 작성하면 일단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저장해야 한다.

저장할 때 파일 형식을 'Excel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선택하면 *.xlsm 형식으로 저장된다.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잘 저장했다하더라도 엑셀에서 매크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매크로를 실행할 수 없다.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경해보자.

 

1. [Office 단추]-[Excel 옵션] 단추를 클릭한다.

  

 

 

 

2. [Excel 옵션] 창이 나타나면 [보안 센터]를 클릭한다.

 

 

 

 

3.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4. [보안 센터] 창이 나타나면 [매크로 설정]을 클릭한다.

 

 

 

5. [모든 매크로 포함(위험성 있는 코드가 실행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음)] 옵션을 체크한다.

 

 

이제 매크로 포함 문서를 불러와 매크로를 실행하거나 Visual Basic으로 작성한 프로시저를 실행할 수 있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