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기타정보2014. 3. 28. 13:12

 

 

 

3월 둘째주부터 열심히 자전거를 타다가 생전 처음 기관지염에 걸렸었는데 원인이 추위인줄만 알고 있었다.

아무래도 자전거 탔던 두 주 동안 찬 바람이 장난 아니게 불었기 때문이었는데

내 증세가 일반 기관지염 증세와는 달리 호흡 곤란과 약간의 잔 기침만 있고, 가래도 없어서 이상하긴 했었다.

그래도 건강해지려면 열심히 타야겠다는 생각에 많이 따뜻해진 이번 주 이틀동안 자전거를 탔는데

이번에는 목이 아프고 또 약한 호흡곤란 증세가 도지길래 정말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일단 자전거는 보류했다.

 

그리고 오늘 일기예보에서 미세먼지가 심하다길래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나서야 

내가 그동안 겪었던 증세가 찬바람이 아닌 미세먼지 때문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미세먼지가 원인이라면 날이 따뜻하다고 안심할 수 없고,

(자전거 도로가 서울로 향해 있고 분당을 지나가야하기에) 내가 사는 곳이 좀 시골이라고 해서 안심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자전거는 못타지만 우리 동네에서 걷기 운동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네이버에서 '미세먼지'를 검색한 후 지도를 보니 우리 동네까지 자세한 결과를 보여주지는 못하네?

(여태까지는 미세먼지에 큰 관심이 없어서 이 지도만으로 대충 짐작하곤 했었다)

 

네이버 대기 오염 지도

 

 

그래서 우리 동네 미세먼지 농도까지 알려줄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니 꽤 많더라~

'전세계->우리나라->경기도' 순으로 대기 오염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볼까 한다.


 

 

 

1. http://aqicn.org/map/kr/ - 실시간 대기질 지도

 

전세계의 대기 오염 수치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로 사용법은 네이버 지도와 같다.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지도를 확대/축소하려면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된다.

대기 오염 정도는 숫자와 색깔로 알 수 있는데 녹색은 아주 좋음, 갈색은 아주 나쁨이다.

인도는 전세계 최고 대기 오염 수치인 638을 보여주고 있음~;;

 

우리나라에서 접속하면 자동으로 아시아를 보여주는데 다른 대륙로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아시아를 보니 굉장히 암울~중국은 미친 오염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마우스 휠로 확대하면 우리 동네 대기 오염 정도를 볼 수 있고 지역을 클릭하면 오른쪽처럼 좀 더 자세히 정보를 볼 수 있다.

 

 

 

 

궁금해서 전세계를 보니 유럽과 아시아가 대기 오염이 높은데 그 중에서도 아시아는 중국 덕분에 최고 수치를 기록중이다. (서쪽엔 '미세먼지, 황사' 중국, 북쪽엔 '핵' 북한, 동쪽엔 '방사능' 일본...에휴)

 

 

 

 

 

 

2. http://www.airkorea.or.kr/ - 에어 코리아

 

 

우리나라의 대기 오염 수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사이트다.

 

 

 

 

지도를 클릭하면 도별로 자세히 볼 수 있고 우리 동네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간단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메뉴에서 [미세먼지 현황]-[시도별 농도] 메뉴를 클릭한 후

[실시간 자료]-[우리동네대기질]을 클릭하면 동네별 상세 대기 오염 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 동네 시간별 자료인데 미세먼지만 아니면 좋은 날씨라는 걸 알 수 있다.

(자료를 보니 더 열받는다 ㅠ 날도 좋은데 운동도 못하고 놀지도 못하고 ㅠ)

 

 

 

 

 

 

3. http://air.gg.go.kr/airgg/index.html - 경기도 대기오염정보센터

 

 

경기도 대기 오염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다.

'대기질 정보'에서 주거도시를 선택하고 [Submit]를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된다.

그리고 오른쪽의 그림(나의도시 상황)을 클릭하면 대기 오염 정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역시 미세먼지가 대기 오염의 주원인이었음~ㅠ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