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웹기획을 안하지만 예전에 사이트 기획하면서 아주 유용하게 썼던 프로그램이 있다.

 

차근차근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씽크와이즈(ThinkWise)인데

머릿속에 이것저것 복잡하게 떠오르는 것들을 노트에 제대로 정리하는건 사실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게다가 기획 후 누군가에게 한눈에 보여주기위해서 이거만큼 편리하면서 쉬운 프로그램은 본적이 없다.

(뭐 내가모르는게 있을지도 모르지만 ㅋ)

 

특히 기획 초안을 잡을때 카테고리의 분류라던가, 메뉴들을 정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전체적인 틀을 잡고, 빠진게 없는지... 더 넣을만한건 없는지... 요소요소 주의할거나 좀 더 디테일하게 정리할 내용은 없는지...

수 많은 것들을 누구나봐도 한눈에 알수있게 정리할 수 있다.

 

 

 

 

 

사용법은 5분 정도만 익히면 될 정도로 간단.

근데 그 당시 회사에서 그냥 써서 몰랐는데 지금 찾아보니까 유료네;;

 

 

 

음...일단 현재 기획을 맡고있다면 아래에서 체험판이라도 다운받아 사용해보면 좋을 듯 하다.

 

http://www.thinkwise.co.kr/support/support6.asp

 

 

누군가에게 엄청난 걸 보여줄 거 아닌이상 딱 기본적인 기능만 써도 상관없기 때문에

스탠다드 버전 정도만 받아서 사용하면 될 듯 하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아무리 기능이 많아도 사실 쓰는건 몇 개 안되니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체험판으로 진행하면 간단히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시작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간단사용법 동영상만 봐도 대충 알 수 있다.

 

 

 

난, 이 프로그램 쓰면서 딱 세개만 사용했다.

 

1. 입력

2. 이동

3. 진행방향

 

 

일단 새 문서를 열려면 단축키 'Ctrl+N'을 누르던가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1. 아래처럼 엔터키와 스페이스바만으로 얼마든지 원하는 사항들을 입력하면서 정리할 수 있다.

 

 

 

 

 

 

 

 

 

2. 메뉴를 이동시킬땐 아래처럼 마우스로 클릭해서(이때 클릭 위치는 위그림 1번의 파란색 영역) 원하는 위치에 옮기면 된다. 다른 메뉴의 위나 아래, 하위메뉴로 옮길 수 있다.

 

 

 

 

 

3.  맨처음 기본형태는 방사형으로, 진행방향이 방사형일땐 메뉴순서에 상관없이 아무곳이나 하위메뉴가 생성된다.

만일 좀 더 순서에 맞게 정렬하거나 상하로 이루어진 조직도 모양을 그리고 싶다면 아래처럼 진행방향을 바꿔주면 된다.

 

 

 

 

 

 

 

이것만 알아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며,

아래는 내가 몇년 전 웹기획시 씽크와이즈를 활용한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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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