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글 보기

엑셀 조건부 서식 1 ('표시 형식'의 '사용자 지정'으로 작성) by Y

엑셀 조건부 서식 3 (수식을 이용한 조건부 서식) by Y

 

 

 

지난 번 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한 조건부 서식에 이어 [홈]-[조건부 서식] 명령을 이용한 조건부 서식에 대해 알아보자. [조건부 서식] 명령에는 자동으로 쉽게 지정할 수 있는 조건부 서식과 직접 조건을 지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서식을 지정하는 조건부 서식이 있다.

 

 조건부 서식

 

①번은 2007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조건부 서식을 좀 더 쉽게 적용할 수 있게 자동화되어 있다.

②번은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대로 서식을 지정할 수 있는 좀 더 고급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①번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해보겠다.

 

 

 

각 조건부 서식 설명

 

1. 셀 강조 규칙 - 선택한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셀을 검사하여 규칙에 맞는 셀에만 지정한 서식을 적용한다. 셀 우선 조건부 서식이다.

 

 

2. 상위/하위 규칙 - 선택한 범위에서 가장 큰 수 몇개(상위), 가장 작은 수 몇개(하위), 혹은 상위 몇%, 하위 몇%를 지정하여 서식을 지정하는 조건부 서식이다.

 

 

3. 데이터 막대 - 선택한 범위에 막대 서식이 적용되는데 막대의 길이가 자동으로 데이터의 크고 작음을 알아내어 표시하게 된다. [규칙 관리] 기능에서 적용되는 값을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다.

 

 

4. 색조 - 데이터 막대와 비슷하게 작용하는데 막대가 아닌 색으로 표시한다는 점이 다르다. 상단에 표시된 색이 대체적으로 큰 수를 표시하며, 아래로 내려갈수록 작은 수에 적용되는 색이다. [규칙 관리] 기능에서 적용되는 값을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다.

 

 

5. 아이콘 집합 - 데이터 막대, 색조 기능과 비슷하게 작용하는데, 기호가 표시된다는 점이 다르다. 왼쪽의 아이콘이 대체적으로 큰 수에 표시되며, 오른쪽으로 갈수록 작은 수에 표시되는 아이콘이다. [규칙 관리] 기능에서 적용되는 값을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다.

 

 

각 조건부 서식 실습하기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