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여행#맛집2013. 2. 16. 22:44

 

 

 

나는 집 근처에서 밥을 먹으면 꼭 가는 곳만 가게 되어 수많은 음식점을 소 닭 보듯이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지만 그런 와중에서도 지나칠 때마다 메뉴가 맘에 들어 '한 번은 꼭 가봐야지' 하는 곳들이 있었다. 오늘 그 중에 한 곳인 돈가네의 '옛날김치돼지찌개'를 드디어 들러 먹게 되었다. 항상 다니던 곳만 다니는 나에게는 놀라운 일이었는데, 그마저도 남친이 예전에 내가 가고싶다고 했던 말을 기억해내서 가자고 안했으면 안갔을 것이다.

 

 

가게 이름만 봐도 마구 침이 샘솟지 않으신가들? ㅋㅋ

 

 

기흥 구갈동에 있는 이 가게는 기흥구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평일에는 그나마 사람이 많고, 주말에는 한가한 편에 속한다.

 

 

 

 

 

 

메뉴는 단 한가지 '옛날김치돼지찌개'이며 가격은 일인당 7000원이다. 둘이 먹으면 14000원이니 점심으로 먹어도 부담이 없을 가격이다. 여기에 여러 가지 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데 메뉴를 딱 보는 순간 왠지 부대찌개가 생각나는 건 뭘까 ㅋ

 

 

사리 가격은 찌개에 들어가는 돼지 고기를 추가할 경우만 5000원이고, 두부, 만두, 당면 사리는 2000원, 라면 사리는 1000원이다. 게다가 특이한 메뉴가 있었는데 처음부터 반찬으로 나오는 두툼한 계란말이는 2000원에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걸 찍어서 그런지 건더기가 잘 안보이는 데 두툼한 돼지고기와 제대로 뭉근하게 만든 김치, 커다란 두부까지 들어있다. 게다가 국물은 제대로 옛날 찌개 맛이 나는데 처음에는 매운맛이 강하다가 국물이 쫄아들수록 맛이 죽여주게 맛있다.

 

 

 

 

 

 

애초에 칠리 포테이토로 배를 채운 상태에서 저녁은 먹어야겠고 해서 들어가 얼마 못먹을거라 생각했는데 맛있는 음식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수다떨면서 먹다가 보니 어느새 밥을 거의 다 먹었다;; 게다가 남친은 이미 깨끗이 먹어버린 후였다.

 

집 근처에 이렇게 맛있는 김치찌개집이 있는 것도 모르고 항상 가까운 다른 김치찌개집만 찾았던 내가 다 원망스럽더라.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