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네이버 블로그에 상단 노출되던 많은 글들이 2~5페이지로 밀려나면서 꾸준히 상향 중이던 방문자 그래프가 망가지니 S의 말처럼 줬다 뺏는 기분이 들어 심히 기분이 나쁘다.

 

 

아무래도 네이버에만 의존하다 보니 그런거 같은데 옆에 그림을 보면 우리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률은 무려 95%나 된다.

 

그 말은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경로가 막힌다면 블로그는 꼬꼬마 시절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헐 

 

결국 네이버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자구책을 강구하게 되었는데 여러 포털사이트에 rss 등록을 하고 메타 블로그에 블로그를 등록하기로 결심했다.

 

포털 사이트는 구글, 네이트, 네이버에 각각 등록했는데 어짜피 구글이나 네이트 모두 유입 경로에 있으니 각 포털 사이트의 봇이 글을 잘 긁어가고 있다는 뜻일 것이다. 단지 유입수가 너무 적어서 그렇지..그러니 별 효과는 기대하고 있지 않다.

 

메타블로그는 믹시와 올포스트에 등록하려 하는데 둘다 블로그 주소가 맞는지 인증을 해야한다고 한다. 메타블로그 또한 이미 다음뷰온은 사용하고 있는데 위의 유입량으로 보아 그닥 큰 기대는 걸면 안될듯하다.

 

게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일 경우 발행까지 해야한다니 이런 저런 경험으로 발행한 글은 제목 바꾸기, 수정하기에 엄청 조심스러운 상황에 인증한 후 발행한 글을 삭제할 수도 없고 기어이 이렇게 글을 쓰게 만드는 듯하다. 아마 이게 목적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살짝 드는건 뭘까? ^^;

 

 

아래는 오늘 틈틈이 알아낸 RSS 등록과 메타블로그 등록 방법이다.

 

 

 

각 포털사이트에 RSS 등록하기

 

네이버 RSS 등록(아래 화면으로 들어가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고 작성)

https://help.naver.com/ops/step2/mail.nhn?catg=547&upCatg=264

 

구글 RSS 등록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네이트 RSS 등록(아래 화면으로 들어가 [일반 등록 신청/변경] 버튼을 눌러 작성)

http://add.nate.com/index.html

 

다음

(아래 화면으로 들어가 문의분류에서 '블로그, 카페검색 문의'를 선택한 후 '내블로그 검색(RSS) 등록' 분류를 선택하여 작성,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 자동으로 등록되니 다음은 등록할 필요없음)

http://cs.daum.net/mail/form/15.html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 각 사이트에 방문한 후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다음뷰 - http://v.daum.net/user/join

다음에 로그인 후 [view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가입한다. 티스토리는 관리 화면의 플러그인에서 설정한다.

 

믹시 - www.mixsh.com

가입한 후 상단의 [마이믹시]를 클릭한 후 [관리]-[블로그/위젯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블로그 인증이 필요하다.

 

올포스트 - www.olpost.com

가입한 후 오른쪽 상단의 [미디어 관리]를 클릭하여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블로그 인증이 필요하다.

 

블로그 인증은 인증코드를 삽입한 글을 작성한 후 인증코드 제공 화면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이 글처럼 인증코드를 삽입한 글을 써야한다.)

올포스트 인증코드 - a4bd66ba6d4d9f409104fd4d202fc779

믹시 인증코드 - XeOxWNYx6sOl92k3BDSWltwnXYtfmbAIvdarMpEmKpU,

 

만약 문제가 있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자. 나의 문제는 글을 발행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었네요 ^^
    감사합니다.

    2013.05.01 16: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3.08.22 12: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