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은 Y언니였다.

 

티스토리는 유입경로가 나오기 때문에 사람들이 무슨 키워드로 내 어떤 글을 들어왔는지 알 수 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항상 유입경로를 보는게 일과인 언니와 나는 어떤글이 인기글인지 어떤글이 버려진 글인지를 알고 다음 포스팅 할때 참고하는 편인데 언니가 쓴 글 중 유난히 사람들이 안들어오는 글이 있어서 네이버에 글 제목 그대로 검색해 봤더니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나도 설마하는 마음에 내가 쓴 글 중 사람들이 안들어오는 것 같은 글을 몇 개 네이버에 검색해봤더니...

 

 

 

 

오 마이갓!!!!!!!!!!!!!!!!!!!!!!!!!!!!!!!

 

드림걸즈OST 전곡듣기 글이 검색이 안되는 것 아닌가.

내가 쓴 글중 두번째로 시간을 들였던 포스팅인데 아무도 안들어 오길래 그냥 주제 자체가 인기가 없는 글인가보다라고 생각했더니 이게 대체 무슨 황당 시츄에이션이란 말인가!!!!!!!

 

한 시간 정도의 포스팅 글이었다면 그냥 귀찮아서 내버려 뒀을 테지만 회사 퇴근 후 쉬지도 못하고 이틀에 걸쳐 개고생 하며 쓴 글이 아니던가~!!!!

 

 

 

 

 

이렇게 1월 22일날 버젓이 포스팅한 글인데

 

 

 

 

 

 제목을 그대로 긁어 네이버에 복사 붙여넣기로 검색했는데도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온다. 

 

 

 

 

 

 

그러고 보니 글을 오랜시간에 걸쳐 쓰다보니 계속 저장하면서 제목을 몇번인가 변경했던 기억이 났다.

바로 네이버에 신고 ㄱㄱ

 

 

 

 

 

 

 

네이버 메인 하단에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클릭.

 

도움말 메일문의>블로그>문의하기>블로그 검색을 누르면

내가 찾던 종류의 문의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이외의 블로그를 사용중인데

작성한 글이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란 글이 보인다.

 

그럼 하단에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네이버 로그인 후 상황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작성확인 버튼을 눌러 메일을 전송.

 

 

 

 

 

 

 

 

어제 저녁 이렇게 문의를 했더니 참 진절하게도 오늘 점심때쯤 문자가왔다.

(위에 휴대폰 번호를 적으면 문자가 온다.)

 

네이버 메일로 답변이 발송되었단다.

 

 

 

 

 

 

얼른 메일을 들어가 확인을 해보니 어제 신고했던 내용도 접수되었다고 언제 메일이 왔었다냐...

 

어쨌든 메일로 온 답변을 클릭하여 친절한 답변 내용을 볼 수 있었다.

게시글이 업데이트 누락으로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았다면서 반영되게 해준다고 써 있었다.

 

 

 

 

 

 

그리고 혹시나해서 바로 다시 포스팅글을 검색해보니 이제 제대로 검색이 된다. (음...일처리 잘하네 ㅎㅎ)

 

 

 

 

 

=================================================================================================

 

 

그리고 추가로 Y언니는 근무시간 중 문의를 보냈더니 한 두시간 후 바로 메일이 왔다고 한다.

 

네이버 고객센터 답변은 포스팅글이 실수로 유사문서로 판독되어 검색이 안되었다고...

언니가 글을 포스팅한 후 몇일 뒤 제목을 변경 하였는데 아마 네이버에서 그 글을 베낀 상태로 인식하여 검색노출이 안되었던 듯 하다.

 

한마디로 남의 글 베껴 포스팅하면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도록 한 조치에 걸린건데

무작위한 포스팅 복사글을 방지하기 위한 네이버의 정책이 어쩌면 당연하지만 자신이 쓴 글을 제목만 변경 해도 가끔 이런 오류가 날 수 있나보다.

 

그 동안 종종 맘에 안드는 제목을 약간씩 변경 했었는데 이거 무서워서 이제 마음대로 바꾸지도 못하겠다.

물론 문의를 하면 네이버에서 확인 후 검색 되도록 바로 조치를 해주지만 앞으로 제목 쓸 때 좀 더 신중히 잘 써야지 뭐 별 도리있나...

내가 힘이 있는것도 아니고... ㅡㅜ

 

 

 

 

혹시라도 내가글에 사람들이 안들어오는것같은 느낌이 들면 가끔 한번씩 네이버에 잘 노출이 되고 있는지

검색해 봐야할 듯 싶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13.10.21 21:14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저희도 처음엔 몰라서 네이버 블로그글을 티스토리로 옮겼다가 전부 다시 삭제했던 시행착오를 겪었네요.
      복사도용글 방지차원이니 어쩔수없는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2013.10.22 08:3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