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여 스킨을 선택한 후 지금까지 50일 가까이 사용했었다.

그때 스킨 고를 때는 적당히 사용하다가 차차 뜯어고치자는 마음으로 아무생각 없이 선택했었는데 내용부분의 배경색이 노란빛이 나는 스킨이었던지라 사용하다보니 이것저것 제약이 많았다.

 

결국 내용부분의 배경색을 흰색으로 만드는데 이미지부터해서 손이 너무 많이 갈것같아 실패하고 차라리 스킨을 새로 선택하는게 빠르겠다는 y언니의 말에 그동안 이것저것 바꿔놨던 기존 스킨을 과감히 버리고 최대한 깔끔한 스킨을 선택했다.

 

근데 스킨하나 바꿨을뿐인데 글 넓이며 간격이며 색이며 넣어놓은 이미지며 고칠게 한두개가 아닌 것이다.

그나마 아직까진 글이 150여개 정도라는 사실에 조금이라도 일찍 스킨을 바꾼게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

 

바꾼스킨을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으로 이것저것 고치다보니 가장 불편한게 카테고리였다.

펼쳐져있던 그대로 사용하던 카테고리가 새로운스킨에는 접혀져 있어서 두번에 걸쳐서 클릭을 해야되는 것이다.

 

 

 

이 카테고리가 펼쳐지게 만드는 법을 보자.

 

 

 

 

 

관리페이지의 html/css편집에 들어간다.

 

 

 

 

 

Ctrl+F를 누르면 상단에 찾기 기능이 나온다.

거기에 category라는 글을 쓰고 다음찾기 버튼누르면 html과 css에 들어가있는 category라는 글자가 순서대로 찾아진다.

 

 

 

 

 

스킨마다 약간씩 다르긴 하는데 한 5~6번 정도 다음찾기를 누르면  아래와 비슷한 곳이 있을것이다.

그럼 [##_category_##] </div> 다음에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이렇게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그럼 누르지 않아도 이렇게 펼쳐진 카테고리가 기본으로 나타날 것이다. 

 

 

 

 

 

글이 긁어지지 않는 관계로 파일 추가하니 필요하신분은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카테고리추가코드.txt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