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기타정보2013. 6. 8. 12:45

 

 

 

얼마전에 핸드폰 기기에 문제가 생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일시정지를 해놨었다.


sk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핸드폰으로 114를 누르면 바로 sk 고객센터에 연결되지만
핸드폰이 살짝 맛이간(?) 상태였던지라 유선으로 1599-0011로 전화하여 정지를 신청했다.

 

이렇게 바로 전화하는게 편하고 빠르기는 한데 문제는 상담원 연결이 평일 오전 9시~오후7시까지인지라
그 외의 시간은 ARS로 넘어가면서

일반적인 사용요금 확인, 핸드폰분실 신고, 부가서비스 요금제, T로밍 같은 서비스만 된다는 것.

 

 

 

 

한달이 넘게 핸드폰이 정지되어있는 상태에서 별로 핸드폰을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는 내가

무엇보다 불편했던게 바로 인터넷에서 본인확인절차로 휴대폰인증이 필요할때였다.
뭐만 하려고하면 휴대폰 인증,인증,인증, 그놈의 인증!!!!!!!!!!

 

아이핀(i-PIN) 인증이라는 선택사항도 있긴했지만 이 아이핀 인증도 새로 발급받으려하면

돈내야하는 범용인증서가 필요하거나 역시 휴대폰 인증이 필요-_-;;

이게 있을때는 아무생각 없었는데 요번에 없을때 절실히 느꼈다.

 

스마트시대에 핸드폰 없는 사람은 인터넷 서비스조차 사용하지 말라는거냣!!!!!!!!!

별 쓰잘데기없는 사이트하나 가입하려해도 그놈의 본인인증이 왜그렇게 필요한지...

 

 


결국 오늘 이게 필요해서 핸드폰 일시정지를 잠시 해제해야겠다고 생각했으나

(네이트온으로 문자는 받아볼수 있으니까ㅋ)
오늘이 평일이 아닌지라 상담원 연결이 될리 없었다.ㅠㅠ

 

결국 짜증을 품고 인터넷에서 한참동안 찾아 헤매 온라인으로도 핸드폰 일시정지 해제가 가능하다는걸 발견!!!
알고나니 참으로 쉽고 간단하다.

 

 

 

아래의 T월드에서 모든걸 해결할 수 있는데 당연하지만 일단 T월드에 가입이 되어있어야한다.
http://www.tworld.co.kr/

 

근데 이 T월드 역시 가입하려면 본인확인절차로 사용하고있는 휴대폰인증이나 아이핀인증이 필요하다는것;;
그나마 다행히 T월드에는 가입이 되어있어 난 무사히 핸드폰 정지해제는 할 수 있었다.

 

 

T월드에서는
요금 조회부터 요금제변경, 번호변경, 부가서비스신청/변경, 청구방법변경, 소액결제확인, 요금조회납부,

멤버쉽포인트조회, 멤버쉽카드신청/해지핸드폰관련 거의 모든 일을 알아보거나 해결할 수 있다.


단 하나 내가 여기서 못찾은게 통신사 중도해지시 내야되는 위약금인데

전에보니까 이건 그냥 고객센터 전화하면 상담원이 친절히 알려주더라 ㅋ

 

 

 

 

 

어쨌든 일단 핸드폰 일시정지나 해제를 하기위해 T월드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하는순간 보통 마이페이지로 넘어가지만 혹시 넘어가지 않는다면 옆에 myT를 클릭하면 된다.

 

 

 

 

그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라던가 사용내역, 잔여 기본통화현황, 개통한 가입날짜,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내 멤버쉽포인트, ok캐쉬백 포인트 정보등이 나온다.

(안나오면 우측 상단 주황색의 my T를 누르면 됨)

 

 

여기서 가입정보/변경을 클릭한다.

 

 

 

 

 

그러면 이곳에서 기기변경이나 번호변경, 일시정지/해제, 분실신고/해제, 임대폰 신청을 간단히 할 수 있다.

우측 서브메뉴를 누르거나 하단의 아이콘메뉴를 누르면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핸드폰 일시정지나 해제를 하려면 세번째 일시정지/해제를 누르면 된다.

여기서 만일 본인이 이미 정지되어 있는 상태라면 일시정지 해제신청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고

정지가 되어있지 않다면 일시정지를 신청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뜬다.

 

난, 핸드폰이 정지되어있는 상태이므로 일시정지 해제 신청하기를 클릭.

 

 

 

 

 

이렇게 순식간에 해제 완료가 되고 잠시 후 핸드폰에 문자로 정지가 해제되었다고 알림이 도착~

 

 

 

굳이 전화로 상담원 연결기다릴 필요없이 아주 순식간에 간단히 해결 되는것.

 

 

 

 

역시 좋은세상이야...흠...

 

그나저나 내가 핸드폰 정지를 4월 10일에 했었구나;;

어느새 벌써 두달이...

그 동안 핸드폰 알아보기 귀찮아서 새로 안하고 있는 내가 어찌보면 참 대단...-_-

 

초반에 열심히 알아보다가 이제 없는게 익숙해졌더니 이런 인증문제만 아니라면 그닥 불편하지 않았달까 ㅋㅋ

오히려 남들이 불편하다고 나보고 하라고 했지 당사자인 나는 뭐...내가 필요할때만 연락하면되니까 ㅋㅋ

인터넷이야 집이랑 회사에서 지겹도록 하고 특별히 핸드폰으로 요새 게임을 하거나 한것도 아니었으니...

 

생각해보면 언제부터 그리 핸드폰을 곁에 끼고 살았다고 이 쪼만한것이 없으면 안될 존재가 되어버렸는지

모르겠다.

 

 

 

어쨌든 해제했을때 얼른 아이피인증이나 신청해 둬야지~

 

 

 

 

 
 
 
 

 

 

Posted by 두여자 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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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K통신사의 횡포

    SK텔레콤 이름은 그럴사 하다. 하지만 운영하는 방식은 거지 근성 그대로 입니다.
    얼마전 LTE폰을 구입해 34요금제를 사용하다가 의무사용기간이 지나 일반 표준요금제로 변경후 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요구 했으나 거절 당했습니다. 이유는 LTE전용폰이라 서비스가 안된다고 했고 핸드폰 자체에서 데이터차단을 고객 스스로 해야 된다고하니 이해가 가지 않네요. 3G스마트폰은 되고 LTE폰은 안된다니... 그런데 KT통신사는 LTE폰도 서비스가 됩니다. 그런데 왜 SK통신사만 안되는 걸까요 기술력인가 소비자에 대한 배려인가! 아니면 SK통신사의 거지근성인가 그렇게 어렵게 운영되나 ......그러던중 일이 터졌습니다. 아들 LTE 핸드폰을 표준요금제로 변경후 하루만에 귀자녀 요금이 만원을 초과 했다는 문자를 SK로부터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아들이 잠깐 네이버에 접속해서 검색한 요금이 무려 17,000원 급히 핸드폰을 정지 신청했고 사용량을 물으니 30M 데이터를 사용했고 요금은 1M 500원이며 . 무료요금제는 1M에 50원 이라고 합니다 10배이상 차이가 나네요. 적어도 호기심많고 실수하기 쉬운 학생들에게 LTE 스마트 폰은 팔아먹고 요금제도도 만들면서 데이터 차단서비스를 해주지 않는 SK통신사의 속내가 무엇인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일반 스마트폰일경우 소비자들이 데이터를 완전 차단하기가 어렵고 그로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되다보니 통신사측에서 데이터차단 서비스를 해주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왜 SK통신사만 안된다고 하는건지 답답합니다. 얼마 되지 않은 돈이지만 할수없이 무식한 SK통신사에 데이터 요금을 적선했지만. 기분은 좋지 않더군요. 차후 저와 같은 피해를 보는 분들이 없도록 SK 불매 운동을 할 예정입니다. 동참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비효과라는 말이 있습니다. 작은 나비의 날개짓이 큰 폭풍을 만들수 있듯이 이 작은 글이 SK 거지 업체가 무너지는 날개 짓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013.06.20 21:00 [ ADDR : EDIT/ DEL : REPLY ]
  2. 공감글.. 추천누르고 갑니다. ^^

    2014.09.12 13:5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