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이란??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한 활동을 의미한다.

좀 더 넓은 의미로 '인터넷 마케팅'이 있는데, 인터넷을 이용하여 수익을 얻기 위한 모든 전략 활동을 뜻한다.

 

 

유명한 블로그 마케팅 사이트

 

블로그 마케팅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블로거머니, 아이보스 등이 있다.

블로그 수익 모델 중 CPC의 대표주자인 애드센스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애드센스 포럼, 센스코리아 등이 있다.

 

 

블로그나 사이트 등으로 수익을 얻는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고수들의 노하우를 알고 싶어

검색을 통해 고수들의 블로그를 찾아가 이런저런 정보를 습득할 것이다.

나도 애드센스를 막 달고 궁금한게 너무나 많았던 블로그 초짜 시절에는

제트센스(애드센스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프로그램)라는 사이트에 자주 놀러가서 정보를 얻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보고 단편적인 팁을 얻곤 했었다.

하지만, 제트센스가 서버 문제로 문을 닫은 이후로는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에 많이 목말라했던것 같다.

그러다가 최근에 알게된 블로거머니는 이런 목마름을 충분히 없애주고도 남았다.

 

 

블로그머니란?

 

블로거머니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 + 머니'의 합성어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블로거머니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는 리더스CPA, 리더스UP 등의 제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제이피플즈'라는 웹마케팅 벤쳐기업이다.

그래서인지 블로거머니 사이트를 둘러보면 리더스 광고와 CPA 게시글이 많은 편이다.

 

블로거머니 사이트가 마음에 들었던 가장 큰 이유는 블머니 때문이었다.

블머니는 회원들이 게시판 활동을 할때마다 지급하는 사이버머니로

사이버머니지만 돈으로 인출할 수 있으니 돈으로 봐도 무방하다.

내 경우는 굳이 블머니가 탐이 났다기보다는 블머니로 인해 사이트의 전체 분위기가 굉장히 우호적이고 활발했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달까.

 

 

 

 

제트센스 같은 경우 게시판이 악성 댓글과 낚시글 등으로 엉망진창이었다.

애드센스 수익과 함께 블로그를 공개하면 블로그에서 어떻게든 위반 사항을 찾아내 구글에 신고하거나

질문을 했다는 이유로 욕을 먹는 경우도 비일비재했다.

분위기가 이랬어도 워낙 오래된 사이트라 축적된 정보가 많아 안구테러를 당하면서도 울며겨자먹기로 보는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블로거머니는 블머니라는 시스템을 도입해서 회원들을 끌어모았다.

게다가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면 블머니를 받을 수 있으니 게시판이 활발해지고,

악성 댓글을 달거나 게시판 분위기를 흐리게 되면 블머니를 회수할 수도 있으니 우호적인 글만 남게 된다.

그래서 의미없는 '정말 좋은 글이군요'라는 댓글도 심심찮게 보이긴 하지만 이 정도는 뭐~

 

 

 

 

게시글, 댓글에 대한 블머니는 위의 그림처럼 게시판마다 다르게 적용이 된다.

고수들의 수익을 볼 수 있는 수익 공개 게시판의 경우 글을 쓸 경우 1000B를 적립해준다.

이처럼 사이트에서 열심히 활동하다보면 블머니가 쌓이고,

또 베스트 글에 선정되기라도 하면 더 큰 보상이 따르니 조금이라도 정제되고 좋은 글을 올리려 노력할테고

회원들도 수준 높은 글을 볼 수 있게 되니 아주 성공적인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블머니는 3만이 넘으면 만 단위로 출금할 수 있고, 3.3%의 세금이 공제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시스템이었더라도 컨텐츠가 별로였다면 자주 방문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블로거머니는 가벼운 질문이나 소재를 다룰 수 있는 '블로그이야기',

이미지나 실시간 이슈, 마케팅 뉴스에 대해 접할 수 있는 '블로그소스',

고수들의 수익이나 노하우를 볼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초고수들의 블로그 강좌(마케팅, html/css, 사진기술, 포토샵 등)를 볼 수 있는 '블머강좌' 등

꼭 블로그로 돈을 벌 생각이 없더라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게다가 저작권 문제가 없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무료이미지' 게시판이 있다.

 

 

 

 

내가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몇주 눈팅만 하다가 어제 드디어 회원가입을 했기 때문이다.

애초에 커뮤니티 사이트는 눈팅만 하는 곳으로 생각하던 내가 가입까지 하게 된 이유는

게시판 이용등급 때문이었는데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도 마찬가지겠지만

가입을 하지 않고 볼 수 있는 게시판은 몇 개 안되는지라 더 많은 정보에 접근하려면 가입을 할 수밖에 없었다.

 

 

 

 

블로거머니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블머신입'이 되고, 등업신청 후 하루 정도 지나면 등업이 되서 '블머인'이 된다.

블머인이 되면 모든 게시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회원가입을 한거지만;

대신 돈이 오가는 사이트라서 그런지 회원가입과정에서 실명확인을 하는 등 좀 까다로운 편이었다.

 

아래 그림은 어제 가입하고 오늘 등업된 후 캡쳐한 그림인데 가입하자마자 1000B가 적립됐고,

아는척 하느라고(^^;) 단 댓글 2개로 100B가 추가로 적립되서 1100B가 됐다.

 

 

 

 

블로거머니는 게시판에 보이는 사람들의 별명 오른쪽에 블머니가 표시되서 다른 사람의 블머니를 볼 수 있다.

100,000B가 넘는 회원들도 간혹 보이는데 그만큼 열심히 활동했다는 반증일 것이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더스cpc

    리더스cpa등 인터넷부업 실제 경험자들의 진실된 토론게시판이 생겼습니다..인터넷사업 지금진입해도 과연 돈은 벌수있는지? 장래성및 한계,후기등에 대해 실제 경험자들이 진실되게 토론하고 있으니 반드시 참여하셔서 홍보방법및 부업정보 많이얻어가세요..요즘 부업의 대세는 무엇인지? 수익형 커뮤니티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정도 포스팅실력이면 정말 대박칠수있을듯하네요^^ 한번만 방문하셔서 둘러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파워블러거 초빙중입니다
    http://linkee.com/PrYt0v

    2013.11.16 21:31 [ ADDR : EDIT/ DEL : REPLY ]
  2. 비밀댓글입니다

    2014.09.19 10:0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