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기타정보2015. 6. 24. 22:47

 

 

 

 

지금까지 살면서 sk나 kt같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를 그닥 신경쓰지 않고 살았다.

혜택도 제대로 알아본 적 없고 그냥 일년에 한번쯤 유원지가거나 가거나 가끔 생각날때 편의점에서 할인받는 정도?

활용도가 많지않으니 매년 채 못쓰는 포인트가 많았고,

2년마다 통신사를 옮겨다니면서 신규가입으로 기기할인받는게 더 이득이라 느꼈기때문에, 그때마다 없어지는 포인트에 별 감흥도 없었던 것이다.

 


근데 이번에 핸드폰을 바꾸려고 알아보니까... 2년사이 이것저것 통신사 정책이 바뀌면서,

기변이나 신규가입이나 그닥 차이가 없길래
그냥 사용하던 kt에서 기기변경으로 핸드폰을 바꿔야겠다 생각한 것이다.

 

요즘 sk의 핸드폰 공시지원금이 영~ 시원찮기도 했고...

 

 

 

 

 

 

사실 예전엔 핸드폰사서 잠깐쓰다 되파는게 오히려 이익이 날만큼 특정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했지만, 단통법 시행이후 워낙 단속이 심해서인지 나같은 사람들은 정보조차 얻기 힘들어졌다.
어둠의(?) 루트답게 알수없는 그들만의 용어가 난무하고, 밴드를 통해 내방하는등의 발품을 팔아야하는데...

나이가드니 이젠 그것도 귀찮...;;

 

그냥 조금 비싸더라도 일반루트나 이용해야겠다했는데
오~ 생각지도 못했던 올레 포인트로 단말기가격(할부원금)의 15%나 할인받을 수 있단다!
(지금껏 약정이 끝난후 한번도 같은통신사에서 기변을 해본적이 없어서 몰랐음-_-;;)

 


하지만 그동안 그리도 무시했던 포인트가 정작 필요해지니 왜 남은게 이것뿐이더냐 ;;;;;;

갑자기 매우 아쉬워진 kt올레 멤버십포인트ㅠㅠ

 

 

 

 


그래도 혹시나하고 알아보다가 이것도 가족간에 양도가능하다는걸 처음 알았다.

올레~~~!!!

예전에 엄마껄로 가끔 사용하려고 올레 멤버십에 가입하고 몇 번 사용하다 잊고있었는데,
들어가서 조회해봤더니 현재 5만원 넘게 있는 엄마의 포인트.


양도받는 방법은 포인트를 주는 사람(부모님)이 직접 kt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고,
가족관계증명서신분증을 팩스로 보내주면 된다는데 사실 조금 번거롭긴하다.

 

 

 

 

 

 

 

부모님들은 잘 모르시니까 여의치않으면 포인트 받는사람(나)이 직접 전화로 신청해도되는데, 이땐 중간에 양도인에게 동의확인 전화가 간다. (신청시 양수인과 양도인의 생년월일,요금납부 은행과 지불방법,명의자를 확인하니 참고할것)

서류가 접수되면 다시 몇 포인트를 옮길건지 전화가 오는데, 한번 양도하면 다시 이동이 불가하므로 혹시 몰라서 필요한 3만포인트만 양도 신청했음.

 

보통 신청하고 최대 하루이내에 양도될거라고 안내받았는데, 나같은 경우 점심때 신청하고 4~5시간후에 포인트가 옮겨졌다.

 

 

 

 

 

 

 

 

어쨌든 요즘은 가족관계증명서도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에서 바로 무료로 발급가능하니
약간의 수고를 감수하면 올레 포인트를 양도받을 수 있다는 것.


 
사실 이것도 귀찮아서 작년에 출시된 [올레패밀리박스]앱으로 가족간에 별이나 데이터를 자유로이 이동할수 있다고해서 알아봤더니
이건 가족간에 '뭉치면올레'같은 결합상품에 이미 가입이 되어있어야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게다가 이 결합상품 가입역시 신분증이랑 가족관계증명서를 팩스로 보내야한다니 매한가지더라.

 

 

 

 


오~ 근데 이걸 알아보다가 가족간에 핸드폰 두개만 같은 kt를 써도 결합해서 매달 몇천원씩 할인받는 방법도 있다는걸 알았음 ㅋㅋㅋㅋ
역시 사람은 아는만큼 혜택을 받는 세상인듯하다.

 

하지만 이건 기변이나 신규로 가입하고 한달이내에 신청해야 할인적용이 된다고 하니
일단 핸드폰을 바꾼 후 [우리가족무선결합]을 신청해야겠다.

 

 

우리가족무선결합 자세히 보러가기

 

 

 

 


어쨌든 여차저차 양도신청한 포인트가 들어와서 바로 핸드폰 신청 ㄱㄱ

 

 

그동안 탐내왔던 갤럭시 알파를 제일 낮은 요금제인 '순모두다올레28'로 했을때
(출고가 495,000원)-(공시지원금276,000원)-(추가지원금41,400원)-올레포인트26,000(1000점단위 사용가능) 해서 최종 할부원금 151,600원에 득.
(비싼 요금제를 쓴다면 6만원까지도 더 싸게 살 수 있음)

 

 

 

 

 

2년동안 매달 통신요금에 단말기값으로 6,300원정도만 추가해서 내는걸로 갤럭시 알파를 업어왔으니
현재로서는 나름 만족스럽다.

사실 그동안 관심이 없어 정보를 멀리했더니 이가격이 과연 잘 산건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엔 이런 공개된 온라인몰에서 핸드폰사면 호갱님인줄 알았는데
지금은 공시지원금이 일률화되니 복잡하게 머리굴릴필요없어 이런것도 괜찮은듯.


여기에 가족결합해서 매달 3천원씩 추가 할인된다치면 음헤헤헿~
부가세랑 할부이자 포함 매달 3만5천원정도 핸드폰요금 나올것으로 추정.

점점 더 좋은조건이 나오더라도 이정도면 뭐... 억울하진 않겠지.

 

 

 

 

 

 

이렇게 신청도 완료하고 이제 얼른 사랑스러운 갤럭시 알파 핸드폰이 오기만을 기다리는중~~^______^

 

 

 

 

 

 

마지막으로, 오늘 kt올레사이트를 뒤지다가 우연히 본 공지에서
멤버십포인트 단말기 할인은 2015년 7월 1일부터 기존 15%였던것이 10%할인(최대한도 5만원)으로 변경된다고하니
기기변경을 하려고 마음먹은 사람들은 조금 서둘러야 될 듯하다.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yosun

    KT 멤버십 포인트 양도 검색하다 게시글 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2015.09.28 12:04 [ ADDR : EDIT/ DEL : REPLY ]
  2. 비밀댓글입니다

    2015.12.29 21:54 [ ADDR : EDIT/ DEL : REPLY ]
    • 원래는 온라인 kt올레샵에서만 가능했는데 단통법 이후 오프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단지 지금은 혜택이 많이 줄어서 단말기 할부원금의 10%, 최대 5만원까지뿐이 할인이 안된다네요.

      2015.12.30 09:1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