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검색 완성1.xlsm

데이터 검색 완성2.xlsm

 

 

 

지난 실습

엑셀 데이터 자동 검색 실습 1 (옵션단추, 고급필터, 매크로) by Y

엑셀 데이터 자동 검색 실습 2 (옵션단추, 고급필터, 매크로) by Y

 

 

 

지난 시간에 이어서 검색된 데이터를 검색을 취소하여 모두 표시하는 실습을 해보자. 역시 매크로를 만들고 버튼에 지정하여 언제든지 모든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도록 작업해보자. '데이터 검색 완성1.xlsm' 첨부 파일은 2번 실습까지의 완성 파일이고, '데이터 검색 완성2.xlsm' 첨부 파일은 이번 실습까지 모두 완성된 파일이므로 첫 번째 첨부 파일을 다운받아 같이 실습하고 완성 파일과 비교해보자. 물론 실습 1부터 같이 따라해왔다면 본인이 완성한 파일로 작업해도 된다.

 

 

 

데이터를 모두 표시하는 매크로 만들어 버튼에 지정하기


 

 

1. 새로운 매크로를 만들기 위해 [개발 도구]-[매크로 기록] 명령을 클릭한다.

 

 

 

 

2. [매크로 기록]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매크로 이름'에 '검색취소'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난 후에는 좀 더 신중하게 작업을 하자.

 

 

 

 

3. [B8:H13] 범위를 모두 지정한 후 필터를 지우기 위해 [데이터] 탭의 [정렬 및 필터]-[지우기] 명령을 클릭한다.

 

 

 

 

4. 필터가 해제되어 데이터가 모두 표시된다.

 

 

 

 

5. 매크로 기록을 중지하기 위해 [개발 도구] 탭[기록 중지] 명령을 클릭한다.

 

 

 

 

6. [개발도구]-[컨트롤]-[삽입]-[단추] 명령을 클릭하고 시트에서 적당한 자리에서 그려준 다음 [매크로 지정]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방금 전에 만든 매크로인 '검색취소'를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7. 버튼의 텍스트를 '검색 취소'로 변경한다.

 

 

 

 

8.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나고 완성되었다.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영업3부' 옵션 단추를 클릭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른 결과이다. 당연히 '영업3부' 데이터만 검색된다.

 

 

 

 

9. 이제 [검색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모든 데이터가 표시된다.

 

이렇게 옵션 단추, 그룹 상자, 버튼 등의 컨트롤과 매크로 기능을 잘 조합하면 복잡한 실무 작업도 쉽게 할 수 있다는 말씀!!

 

 

동영상 강좌 보기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