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째 유투브를 이용하면서도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야 계정을 만들고 내가 직접 동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다.

 

유투브나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 내가 직접 올린 동영상을 블로그에 링크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1. 일단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리고 가장 당황스러울 때가 동영상 링크가 끊기는 경우다. 동영상을 업로드한 사람이 삭제하거나, 저작권에 문제가 있어 비공개 처리되면 링크가 끊기는데 내가 직접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2. 또한 유투브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의 경우, 블로그에 내 유투브 동영상을 링크하게 되면 윈윈이 될 수 있다. 양질의 동영상이 링크된 글은 보는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어 블로그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동영상 조회수가 올라가면 유투브 광고 수입도 늘테니 말이다.

 

나야 뭐 유투브 광고는 어제 시작했으니(^^;;) 두 번째 이유보다는 첫 번째 이유로 내 동영상을 주로 링크해왔다.

(예외가 있다면 뮤비인데 제작사측에서 올린 공식 뮤비 동영상만 링크하면 아무 문제가 없으니 공식 뮤비를 링크하면 됐고, 기타 구하기 어려운 희귀 동영상의 경우 그냥 사용했지만, 솔직히 이건 언제 링크가 짤릴지 몰라 불안불안하다.)

 

그러므로~!! 내가 직접 동영상 사이트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서는 여러 동영상 사이트 중에서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다.

 

 

 

유투브에 동영상 업로드하기

 

 

 

유투브(https://www.youtube.com)에 로그인한 후 검색창 오른쪽의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 화살표 그림을 클릭한다. 가끔 [업로드] 버튼을 눌러도 대기 상태만 계속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시 한번 버튼을 누르면 대부분 실행된다.

 

 

 

 

 

본인 컴퓨터에서 업로드할 동영상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처럼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화면과 진행바가 보여진다.

이 동영상의 경우 1분 7초 길이인데 실제로 2~3분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길이가 긴 동영상일수록 업로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지루하지 않게 할 거리를 미리 만들어놓자;;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 정보들을 차례대로 입력하면 되는데 조금이라도 정보가 바뀌면 자동으로 변경 사항이 저장되므로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다. 제목과 설명은 동영상을 보는 페이지에 바로 표시된다. 태그는 동영상 검색시 필요한 키워드를 적는데, 키워드마다 쉼표로 구분하면 된다.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는 재생 전에 보여지는 이미지이므로 동영상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 이 아래 단계는 유투브 수익 창출을 설정해놓은 경우에만 따라해보자.

관련 글 ☞ 유투브로 돈 버는 방법(유투브 수익 창출, 유투브 광고 수익) by Y

 

 

[수익 창출]을 클릭한다.

 

 

 

'내 동영상으로 수익 창출'을 체크한다. 역시 자동 저장되므로 따로 저장할 필요는 없다.

 

 

 

이제 [업로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동영상 관리자]를 실행한다.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이 목록에 표시되고, 수익 창출을 적용한 경우 아이콘이 표시된다.

 

 

 

아래 동영상은 이렇게 업로드한 유투브 동영상이다.

 

 

 

 

 

☞ 유투브 관련글

 

2013/10/17 - 유투브 동영상 수익 창출 한달 후...(유투브로 돈벌기) by Y

2013/09/10 - 유투브로 돈 버는 방법(유투브 수익 창출, 유투브 광고 수익) by Y  

2013/09/11 - 블로그에 유투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 by Y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