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쇼핑2013. 10. 12. 12:40

 

 

 

 

 

 

샌디스크 EXtreme SDHC UHS-I Card

용량 32GB
최대 읽기속도 80MB/s (533배속)
최대 쓰기속도 60MB/s (400배속)
FUll HD VIDEO 8시간

인터넷 최저가(택포) 48,860원

 

 

 

올해 최고의 인기로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한다는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nex-3n을 구입하면서
사은품으로 오는 8GB 저배속 메모리가 맘에 안들길래 SD카드만 따로 구매했다.

 

사실 지금까지 sd카드는 용량이랑 브랜드차이만 있는 줄 알았더니

메모리카드 속도가 다 다르다는걸 처음 알았음;;
알고보니 SD랑 SDHC도 호환문제로 잘 알고 사야겠더라.

 

카메라 사진촬영에는 상관없지만 동영상 촬영 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저배속 메모리는

끊김 현상이 있다고 한다.
때문에 무슨 브랜드를 사건 카메라에 넣는건 CLASS10 이상이 좋다고... (저배속은 CLASS4~6)


뭐 사실 내가 동영상 얼마나 찍겠느냐만은 욕심이 생겨 그래도 이왕이면 하고 좋은거 장착하고픈 마음에
고배속 메모리 알아봤더니 용량은 물론이고 속도에 따른 가격차가 엄청나더라ㅜㅜ

 

 

 


적절한 타협선을 찾아야했는데 샌디스크가 아무래도 메모리카드쪽에선 워낙 유명하니까 일단 샌디스크로 결정.


전송속도 45MB/s를 사려고 하던차 나온지 몇 달 안된듯한 80MB/s랑 가격차가 만원정도뿐이 안나길래

결국 샌디스크 32G용량의 80MB/s(533배속) 정도로 해서 5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에 샀다.
(바로 위의 프리미엄급 95MB/s가 8만원이 넘는다는 걸 생각하면 속도대비 가격면에서 정말 탁월한 선택인 듯)

 

근데 저번에 샀던 내 태블릿pc의 16GB가 용량부족을 요새 절실히 느끼고 있어서 32GB를 선택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용도가 다른데 내가 동영상 얼마나 찍는다고 16GB면 충분했을것을

미러리스 사면서 잠시 흥분한 마음에 너무 욕심을 부린듯.-_-;
(16GB면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던데 현재 교환해야 되나 고민중)

 

 


그나저나 올 미러리스 카메라 판매량 1위에 빛나는 소니 nex-3n의 찌를듯한 인기때문인지
원하는 화이트색상 품절 전화를 여러번 받고 다시 결제하고 했더니

같은 날 동시에 주문했던 카메라가 아직 안오고 있다 ㅋㅋㅋㅋㅋ
렌즈캡홀더와 함께 현재 부속품으로 산 것들만 도착해있음 ㅋㅋ


카메라가 와야 장착해보든 뭘 하지;;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NEX-3N 유저 셨군요? ㅋㅋ
    전 NEX-5N 을 사용하고 있는데 소니의 색감에 계속 감탄 중 이에요~ ㅋㅋ
    저는 다음에 wifi기능이 들어가 있는 SD카드를 구입해 볼까 생각 중 입니다.

    2013.10.13 01: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카메라가 안오고 있어서 사용 안해봤으니 아직 유저는 아니예요 ㅎㅎ
      요즘 나온 5R은 와이파이 기능도 탑재되어 있더라구요...대신 마이~비싸서리 ㅜㅜ
      생각안해봤는데 wifi되는 SD카드로 대체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2013.10.13 11:33 신고 [ ADDR : EDIT/ DEL ]
    • 아 아직 배송 받으시기 전이셨군요!
      아마 셀카 기능의 매력에 푹 빠지실 듯 ㅋㅋ

      2013.10.14 13:02 신고 [ ADDR : EDIT/ DEL ]
    • Y

      아이구 부럽습니당~두분 다~
      핸드폰 카메라 따위!! ㅠㅠ

      2013.10.14 14:09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