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쇼핑2013. 12. 3. 23:44

 

 

 

 

 

 

원래 작년까진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사용하다가 올 봄부터 좀 더 가벼운 키엘 수분크림 오일프리로 바꿨었다.

2013/02/14 - 키엘수분크림 울트라훼이셜 and 키엘수분크림 오일프리 by S

 

 

 

 

그런데 가을이 오고 다시 찬바람이 불면서 
저녁에 수영장 갔다가 밤늦게 돌아올때면 찬공기에 얼굴이 빨리 마르고 건조해짐이 느껴져 보습이 좋은 겨울용으로 바꿔야겠다고 생각.
 
요번엔 좀 다른제품이 써보고 싶어 괜찮은 수분크림이 있나 열심히 검색해봤더니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이 보습폭탄크림으로 아주 유명하더라.
겟잇뷰티 블라인드테스트에서 2위로 선정된 수분크림이라나 뭐라나... (1위가 더페이스샵 망고시드 페이셜버터 였음)

 

 

 

 

 

 

오~ 키엘이랑 가격도 비슷하고 괜츈네~ 하면서 50ml를 29,000원에 바로 구매하고는 포스팅 올린다는거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쓰고 있다 -_-;;
근데 뭐... 화장품 후기는 원래 사용 후 두달쯤 되야 진짜 아니겠...쿨럭;; (단지 게을렀을뿐...)

 

 

 

 

 

 

 

어쨌든 빌리프 더 트루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의 첫 인상은 '어라...생각보다 잘 안발리네?' 였다.


 

 

 

 

 

 

여름에 워낙 젤타입의 가벼운 제품을 사용하다가 바꿔서인지 수분크림치곤 조금 무거운 느낌이었는데 절대 영양크림 정도는 아니지만 바를때 가볍게 뭉쳐서 한번에 균일하게 안 펴발린다고 해야하나...
같은자리를 두 세번 더 손으로 밀어줘야 한다는건데 그 때문인지 이전보다 좀 더 꼼꼼히 구석구석 바르게 되긴 하더라. (원래는 로션처럼 대충 슥슥 발랐으니까)

 

 

 

 

 

 

그 동안 수영장 다닐때만 요 빌리프 수분크림을 가방에 넣어놓고 사용했는데 보습력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써있는데로 26시간 보습 지속 효과...까지는 모르겠지만

워낙에 겨울만 되면 온몸이 바삭바삭해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건성피부인데도 샤워 후 얼굴에 수분크림 딱 하나 바르고 바로 차가운 밤공기에 노출되는데 코팅된 느낌으로 얼굴을 보호해준달까...

 

원래 화장품 바꾸면 뾰루지 몇 개 정도는 올라올거 각오하는데 요건 두 달 넘은 현재까지 전혀 무리없이 사용하고 있다.

 

근데 보습에 워낙 뛰어난 제품인지라 밤에 듬뿍 바르고 자긴 더할나위없이 좋지만 살짝 끈적임과 무거운감도 들어서
결국 아침에 사용할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하나 더 구입.

 

 

 

 

 

 

혹시나 하고 번갈아가면서 두개를 같이 사용해봤는데... 생각외로 크게 차이나진 않는다.

하나만 쓰기 지루하다면 기분에따라 가끔 바꿔써도 무방할정도의 차이랄까.

 

아무래도 젤타입의 키엘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다 빌리프로 넘어가는 바람에 좀 더 무겁다고 생각했었나 보다.

 

 

 

 

 

 

단지 키엘이 아주 살짝 더 쉽게 발린다는 것 정도? 끈적임이 약간 덜하다는 정도? 이때문에 아침에 바르기에는 키엘이 부담스럽지 않고 더 좋긴하다.
보습력은 빌리프가 두껍게(?) 발려서 그런지 기분상 좀 더 오래가는것 같은데 실제로 왼쪽 오른쪽에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서 양볼을 만져보면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

 

두개를 딱 잘라놓고 말한다면 키엘은 바른 후 촉촉하고 가벼운 느낌이라면 빌리프는 얼굴이 쫀득해진 느낌?

 

 

 

 

 

 

바를때나는 향은 키엘수분크림이 무향에 가까운 특유의 약향(?)이 나는것에 비해 빌리프는 살짝 레몬향(?)같은게 난다
화장품의 향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빌리프 수분크림이 낫겠지만 향 자체도 다 첨가물이라는거...

 

뭐 어쨌든 중절모를 컵셉으로 만든 빌리프 수분크림의 케이스가 키엘보단 훨씬 고급스러운건 사실.

 

 

 

 


이것저것 같이 사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난 비슷한 가격이라면 두개 중 키엘쪽에 한손을 들어주고 싶다.

익숙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보습력에 큰 차이가 안난다면 역시 난 로션처럼 쉽게 발리는게 더 좋기 때문에...
그렇지만 악건성에 얼굴이 좀 더 보호되는 쫀쫀한 느낌이 좋다면 빌리프 수분크림이 괜찮을듯 하다.

 

 

 

 

음...다음엔 망고시드 페이셜 버터크림을 써봐야겠음.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