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옥션과 지마켓 모바일어플에서 제품 써칭을 하던도중
아래처럼 어떤 판매자의 제품은 상세페이지가 바로 보여지면서 페이지가 길어지면 펼쳐보기로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어떤건 원본보기(옥션) 또는 상품상세보기(지마켓)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해야 제품설명이 보여지는걸 발견헀다.
요즘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이 총 판매비율대비 40%가 넘어가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바로 상세페이지가 노출되지 않는건 어느정도 판매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고,
이게 상세페이지 등록 시 따로 어떠한 조건이 있는건지 한참을 알아보다가 오늘에서야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간단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이럴줄 알았으면 진즉 물어볼걸 ㅡㅡ;;)
결론은 모바일에서 바로전날 구매가 이루어진 상품에 한해 상품상세가 바로 보여진다는 것.
어쩐지 판매율이 낮은 옥션에서 유독 많이 그러더라만;;;;
뭐 결국은 이 문제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었지만 이유를 알고나니 후련하다 ㅋ
근데 이베이에서 굳이 이런 차별을 왜 둔것인지...트래픽 문제인가 흠...
'말랑말랑 컴퓨터 > 인터넷 쇼핑몰 창업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판매자(간이과세자) 국세청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by S (26) | 2019.01.13 |
---|---|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와의 차이와 일반으로 전환시 받드시 알아야할 팁들 by Y (0) | 2018.08.09 |
스토어팜 판매자등급과 매출의 상관관계? by Y (0) | 2015.04.02 |
쇼핑몰 창업 6개월 후 실적 및 후기 by Y (6) | 2015.03.10 |
상세페이지에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 넣기 by S (2) | 2015.02.05 |
오픈마켓(11번가,옥션,지마켓)에서 상세이미지를 팝업창으로 띄우기 by Y (4) | 2015.01.29 |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오픈마켓 판매자 홈텍스 이용시) by Y (9) | 2015.01.20 |
마켓별 매출 변화를 피벗테이블과 차트로 쉽게 분석해보자 by Y (3) | 2014.12.20 |
상품 촬영을 위한 롤 스크린 촬영 배경 만들기 by Y (0) | 2014.11.12 |
스토어팜 상품을 무료 광고인 쇼핑나우로 광고해보자 by Y (10) | 2014.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