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판매를 시작한지도 벌써 7개월이 넘어가는데 이제사 겨우 판매자 등급이 4등급이 되었다^^;

게다가 등급 옆에 '굿서비스' 아이콘도 생겼네?

 

사실 1월에 4등급으로 올랐었는데 그 후로 매출이 떨어지니 여지없이 다시 5등급으로 하락;

그 후에 몇몇 행운으로 꽤 많이 팔려나갔음에도 바로 등급 조정이 안되길래 이상했는데 알고보니 매달 26일 최근 3개월간 실적을 집계하여 1일에 등급이 조정되는 거였음.

 

4등급이 되니 확실히 지식쇼핑으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늘었다.

어느 정도냐하면 예전의 4~5배 정도?

유입수에 비례해서 잘 팔리면 좋겠지만..요새 품절 제품도 많고 바빠서 신상품도 등록을 못해서리..끙;

흠흠..하여튼...

등급이 올라가면 지식쇼핑에서 다른 동등한 조건의 하위 등급 셀러보다 상위에 노출되니 여러모로 이득이라는 거~

 

 

 

스토어팜은 크게 아래 두 가지로 판매자의 등급을 매긴다.

1. 매출액+매출건수 => 1등급~5등급

2. 평균판매만족도+평균배송일+결제 후 48시간 이내 배송률 등 => 굿서비스

 

1등급인 빅파워샵과 2등급의 파워샵의 경우 각각의 아이콘이 고객에게 보여진다.

2번의 서비스만족등급은 구매평 점수와 배송률 등을 따져 조건을 충족시켰을 경우 굿서비스 아이콘이 고객에게 보여진다.

 

 

 

판매 등급은 아래와 같이 매겨진다.

 

 

 

 

뜬금포지만 내가 아는 지식쇼핑 상단 노출 비결이란?

 

내가 여태까지 지식쇼핑 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해 노력한 거라곤 상품 제목 수정이나 이미지 태그 활용 정도였다.

역시 제일 효과가 좋은건 광고겠지만 나같은 소자본 판매자에게는 그림의 떡일 뿐이니 패쑤~!

그 외에 지식쇼핑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는 상품의 누적 클릭수나 판매량 등의 인기도 등이 있는데

나의 경우에는 인기도도 결국 시간이 흘러 판매건수가 누적되면서 자연스럽게 쌓인거니 뭐 노력했다 볼 수도 없고..

게다가 이번에 판매등급도 영향을 미친다는걸 알았지만 그 역시 비결이라 볼 순 없고..

결국 나는 비결은 커녕 아직도 꼬꼬마 초보 수준에서 못 벗어나고 있는 것 같다는게 결론~ㅠ

 

 

그나저나 남들은 몇개월만에 2등급까지 오른다는데 그 비결이 과연 뭘까나?

대박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