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Y 이야기2013. 5. 13. 23:46

 

 

 

JTBC 히든싱어를 보게 된건 S가 쓴 '가수의 진면목을 재발견하는 프로그램 '숨은가수찾기 히든싱어' by S' 글 때문이었다. '오~재미있을거 같아'라며 3편인 '성시경' 편부터 신나게 보던 중 '김종서' 편에서 모창 가수로 나온 '보이스코리아' 출신 이웅희를 보고 너무 놀라버렸다.

 

 

히든싱어에 출연한 이웅희(2번)

 

 

이웅희는 히든싱어에서 탈락하면서 하는 자기 소개에서 '성시경' 편에 나왔던 장재호와는 다르게 '보이스코리아' 출신이라는 말 한마디 없었고, 노래도 한 곡 부르지 못한 채(트로트 노래 시범은 제외;) 내려와야했다. 자기 소개 시간에 한 말이라곤 자신이 '보컬 트레이너'라는 말과 강력한 우승후보였는데 음이탈로 탈락한게 아깝다는 주변의 말이 다였다.

 

 

 

 

아마도 보이스코리아에서의 성적이 장재호에 비해 많이 낮고, 인지도가 낮아서인듯하다. 이웅희를 너무 좋아했던 나로서는 반가웠던만큼이나 너무너무 안타까웠던 순간이었다.

 

 

이웅희의 '어른아이' 노래 영상

 

 

보이스코리아1 블라인드 오디션 이웅희 풀영상

 

 

그는 보이스코리아1의 참가자였는데,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부른 '어른아이'의 매력에 푹 빠져서 팬심을 가지게 되었었다. 그런데 죽음의 조였던 신승훈 팀에 들어가게 되고, 정승원과의 배틀 라운드에서 떨어져 너무너무 안타까웠던 참가자였다.

 

 

보이스코리아1 배틀오디션 이웅희 vs 정승원 '밥만 잘 먹더라(옴므)'

 

 

보이스코리아가 끝나고 난 후에도 이웅희의 행보가 궁금하여 여러번 검색했었는데, 그때마다 별 소식이 없었던 것에 비하면 그나마 방송에서 보니 다행이기는 하다. 그리고 히든싱어를 본 후 검색해보니 '가수'라고 프로필이 나오기는 한다;;

 

히든싱어에는 인지도 때문에 출연했는지는 모르겠지만(히든싱어에서의 모창하는 모습도, 모창하는 노래도 어색하다), 아직 그를 기억하는 팬으로서 가수의 모창을 하는 모습보다는 자기 노래를 하는 모습을 꼭 보고 싶다.

 

 

 

 

 
 
 
 

 

Posted by 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