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Y 이야기2013. 4. 3. 16:13

 

 

 

예전엔 몰랐던 구글 만우절 장난~!!

올해 직접 겪고 보니 구글의 다른 2013년 만우절 장난도 궁금해져서 몽땅 찾아서 정리해보았다.

 

 

 

1. 구글맵 보물지도 서비스

 

 

뉴스에도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재밌어했던 장난이건만 난 왜 전혀 몰랐는지..

다행히도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아직도 보물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maps.google.com/maps?ll=37.507819,127.028732&spn=0.11425,0.154324&t=8&z=13

 

구글맵에 표시된 우리나라 보물을 모두 모아봤다.

(첨성대, 돌하루방, 땅끝마을, 이순신 동상, 남산타워, 싸이, 국회의상당의 로보트태권V)

 

 

 

 

서울에 참 깨알같이 보물이 많다.

그 중에서 구글의 재치가 돋보이는 국회의사당의 로보트태권V와 강남의 싸이~!!

 

 

 

 

전세계로 확대해보니 남대서양에 침몰 중인 배가 보인다. 타이타닉인가?

이외에도 뉴욕에서는 자유여신상을 확인할 수 있고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는 열기구(ㅋ)를 볼 수 있다.

 

 

 

 

구글 보물지도 동영상

 

 

 

 

 

2. 유투브 동영상 서비스 종료

 

 

유투브 동영상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내용의 동영상

 

 

동영상의 내용인즉슨, 지난 8년간 최고의 동영상을 찾기 위해 유투브 동영상 서비스를 운영해왔고

3만명의 기술자와 전문가의 도움으로 최고의 동영상을 드디어 찾았으며 이제 우승자를 뽑았으니

4월 1일 자정에 사이트를 종료하겠다는 내용이다.

 

유투브 첫 페이지에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내용이 표시되었고, 뭐 살짝 놀랬던 사람들도 있었을 듯..

이것이야말로 만우절 취지에 딱 맞는 장난인 것 같다 ㅋㅋ 당하는 사람은 헉!하고 놀랬을테니..

 

 

 

 

 

3. 냄새 검색 서비스 'Google Nose'

 

 

http://www.google.com/intl/ko/landing/nose/

위의 주소를 클릭하면 페이지는 볼 수 있지만 검색 서비스는 종료되었다.

 

 

냄새로 검색할 수 있고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위험한 냄새는 차단된다는 냄새 검색 서비스 ㅎㅎ

 

 

 

 

관련 서비스를 보자.

기업용 애드스멜 ㅋㅋ 이건 모 애드센스 냄새 버전인가?

 

 

 

 

아래는 '흠뻑 젖은 강아지'라고 검색했을 경우 결과 예시 페이지이다. 

 

 

 

냄새를 못 맡을 수밖에 없으니 서비스를 사용하다보면 마지막으로 아래 페이지가 나온다.

깨알같은 멘트 '화면을 핥거나 깨물지 마세요~'

마지막 멘트인 '만우절입니다.'

근데 정말 낚인 사람이 있으려나?

 

 

 

 

 

 

 

4. Gmail Blue

 

 

Gmail Blue 관련 동영상

 

 

윈도우 블루는 가라~지메일 블루가 왔다~ㅋㅋ

 

지메일 블루란 무엇이냐??

모든 것이 퍼렇다!! 글자, 이미지, 화면 모두 시퍼렇다!!

시퍼렇기만 하느냐~속도도 엄청 빨라지고, 기능도 훨씬 강력해졌다.

 

참으로 아쉬운건 베타 서비스라든가, 관련 페이지가 없다는 것! ㅎㅎ

 

 

 

 

 

5. 구글 애널리틱스 장난(나만 아는 그것?? ㅎㅎ)

 

 

이건 내가 직접 당한 장난이다.

접속자가 보란듯이 41명(4월 1일을 뜻함)이었는데 어찌 모를수가 ㅠ

댓글로 알려주신 분이 없었다면 아직까지 신기해하고 있었을지도;;

 

 

 

치밀하게도 3월 31일 중반부터 4월 1일까지 장난을 친 구글~!!

난 정말 'April's Fool'이 맞는 듯하다.

 

 

아래는 내가 겪은 내용을 적은 글인데, 아무리 검색해봐도 관련글은 내 글밖에 없다.

이건 구글의 수많은 장난 중에서도 소소한 장난이었을 뿐이었나보다;;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내 블로그에 접속을??? by Y

 

 

올해 처음으로 블로그 덕분에 그 유명하다는 구글의 만우절 장난도 경험해보고

역시 사람은 많은 걸 경험해봐야한다는 교훈(?)도 얻고, 참 유익한 만우절이었다~는 건 뻥이고,

학창시절 이후로 처음으로 만우절을 제대로 겪어봐서 기분 짱이라능~!! ㅎㅎ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