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여행#맛집2014. 5. 22. 20:14

 

 

 

제주도는 내륙과는 다르게 여행 준비가 만만치않다.

비행기표(항공권)와 렌트카, 숙박은 제주도 여행에서는 필수라고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비행기표는 매우 중요한데 내가 가고자하는 날짜에 비행기표가 없다면 제주도 여행이고 뭐고 다 포기해야하기 때문이다.

물론 배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일단 배는 시간은 널널하고, 돈은 부족하고, 담력이 쎈(세월호 ㅠ) 경우에만 선택하는 걸로~

 

'비행기 항공권+렌트카+숙박'을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내 입맛대로 고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나는 따로따로 구매했는데 3박 4일 동안 '비행기 항공권+렌트카+숙박' 비용이 300,000원(1인)이 들었다.

 

 

 

1. 비행기 항공권 준비

 

비행기 항공권은 어디에서 구입했는지, 항공사는 어디인지, 날짜는 언제인지에 따라 금액 차이가 매우 큰 편이다.

그나마 싼 항공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가격비교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 소셜 사이트에서 할인된 항공권을 찾는 방법,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김포->제주, 편도를 검색했을 경우

 

 

나는 주말이 아닌 금요일 출발, 월요일 도착이었고, 저가 항공을 선택했기에 비교적 양호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비행기 시간이 얼마 안남았을 경우 항공사에서 아주 싸게 내놓는 특가 항공권이나 땡처리 항공권을 노리면 훨씬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비교 및 구입

 인터파크 투어 

 김포 -> 제주도

 진에어

 5월 16일 3시 30분

 130,800(2인)

 제주도 -> 김포

 제주항공

 5월 19일 21시

 122,200(2인)

 

 

단, 진에어 등의 저가항공의 경우 비행기 크기가 작아 롤러코스터를 경험할 수 있고, 각종 서비스가 미흡하니 큰 기대는 하지 말자.

 

 

 

 

2. 렌트카 준비

 

렌트카는 소셜 사이트를 이용하면 얼마든지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렌트카는 원래 금호렌트카에서 KT 올레 등급(슈퍼스타) 할인 혜택을 이용하려 했지만, 소셜 사이트 등에 할인된 가격보다도 비싸서 이용 안하기로 결심했다.

 

 

제주모어 첫화면에서 가격조회 및 예약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나는 소셜사이트를 거의 다 뒤져보다가 결국 제주모어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니 바로 전화가 걸려와 간단하게 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다.

렌트 요금의 경우 계약금 3만원만 먼저 입금하고 나머지 금액은 제주도에 도착하여 결제하면 된다.

 

 

예약 및 구입

 제주모어

 5월 16일 5시 ~ 5월 19일 8시

 아반떼 MD

 완전자차

 98,200

 68,200

 

 

완전자차보험은 제주도에 도착하여 결제할때 가입할지 말지 결정하면 되는데 만일을 위해 해두는게 좋다.

내가 바로 제주도에서 가벼운 접촉사고를 일으켜 완전자차의 혜택을 본 1인임;

물론 그 사고로 완전자차가 소멸되어 다음 하루는 정말 조심조심 운전해야했지만 ㅠ (물론 남친이~)

 

 

 

 

3. 숙박 준비

 

몇년 전과는 다르게 저가 항공 등이 활성화되어 이제 제주도는 예전의 제주도가 아니다.

도로에 차도 많고, 관광산업도 많이 발전하고, 숙박할 곳도 매우매우 많다.

그래서 더욱더 고르기가 힘든데 원하는 게 많을수록 가격은 높아지니 본인의 돈주머니 사정에 맞게 적당히 타협하여 골라보자.

 

숙박 중에서 가장 흔한 펜션의 경우 위치(바다, 산 등의 전경), 시설(수영장, 개별 바베큐, 단독 테라스 등), 인테리어 등에 따라 가격이 정해진다. 펜션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하면 정가를 모두 줘야하므로 소셜 사이트나 숙박 전문 사이트 등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원투고에서 [국내여행->제주]를 선택하여 펜션을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숙박 역시 소셜사이트를 뒤지고뒤지다가 지쳐서 똑같이 할인된 가격으로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원투고에서 알아보았다. 단, 펜션에 미리 전화하여 원하는 방이 있는지 알아보고 예약하는 건 필수~

예약 후 금액을 입금하면 원투고에서 전화를 통해 예약 상황을 알려주고 예약 완료 문자가 발송된다.

 

 

 예약 및 구입

 원투고

 솔베이지 펜션(러블리 14평)

 55,000(비수기주중 1박)

 130,000(비수기주말 2박)

 

 

이번에 다시 한번 느낀 점은 숙박은 역시 제주도 남쪽 중간 쯤에 위치한 곳을 고르는 것이 관광에 좋다는 것이다.

공항 근처에서 묵었더니 이동하느라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ㅠ

 

 

 

 

 
 
 
 

 

Posted by 두여자 Y&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주도 일때문에 1박만 급하게 해봤는데 차근차근 준비하면 여러가지 혜택이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4.05.23 09: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번에 여행 준비하면서 고생 좀 했다죠 ㅎㅎ;
      현균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14.05.23 10:32 신고 [ ADDR : EDIT/ DEL ]
  2. 제주도여행 준비중에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라스테이 할까 하는데 북쪽 시내라서
    말씀하신대로라면 남쪽 서귀포쪽 숙소가 좋을까나요 ...

    2017.05.03 11: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에구..너무 오래전 댓글이라 도움은 안되겠지만^^;;;;
      이글을 보실 다른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글에서처럼 공항근처보다는 남쪽 중앙이 좋답니다. 그쪽에 숙소가 많은데는 분명 이유가 있겠죠?

      2018.07.04 23:13 신고 [ ADDR : EDIT/ DEL ]
    • 답변 감사합니다
      신라스테이로 일단은 다녀왔어요 ㅎㅎ
      어차피 렌트카로 여기저기 가야해서 숙소위치가 크게 중요하진 않았던거 같네요~
      말씀하신대로 남쪽숙소잡고 해변가 위주에서 푹 쉬는 코스로도 담에 해봐야겠어요!

      2018.07.25 21:29 신고 [ ADDR : EDIT/ DEL ]